렛서팬더, 토끼, 펭귄 등 동물 모티브 캐릭터 7종류로 구성... 14일부터 무료체험 기회 제공

▲ 카카오가 신규 캐릭터 ‘니니즈(NINIZ)’를 공개했다.(사진:카카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카카오가  신규 캐릭터 ‘니니즈(NINIZ)’를 공개했다. 카카오프랜즈 캐릭터를 선보인 후 5년만이다. 

14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의 새로운 캐릭터 니니즈는 총 7종류의 동물 캐릭터로 ▲복수를 꿈꾸는 외계인 렛서팬더 ‘팬다’ ▲원래는 북극곰이었지만 토끼가 돼버린 ‘스카피’▲추운 것을 매우 싫어하는 쌍둥이 펭귄 ‘케로&베로니’ ▲존재부터 비밀에 쌓인 공룡 ‘죠르디’ ▲초콜릿을 맹목적으로 사랑하는 하프물범 ‘앙몬드’ ▲자칭 탐정 콤비, 탈색한 까마귀와 하마 ‘콥&빠냐’ 등이다. 니니즈는 우주 어딘가 위치한 미지의 공간 ‘스노우타운’ 에 함께 모여 살고 있으며, 각각 독특한 스토리와 배경을가지고 있다.

니니즈 기획과 출시를 맡은 카카오 브랜드센터의 최경국 이사는 "니니즈는 카카오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며 "이모티콘 생태계를 구축하고 캐릭터 시장을 확대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니니즈를 비롯한 많은 캐릭터들이 카카오에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14일부터 '&카카오', ‘카카오아이템친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은 이용자들에게 니니즈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니니즈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탭 등에서 니니즈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