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스피커부터 내비까지 '일상생활 속 인공지능' 찾아 영상콘텐츠 작품으로 .. 다음달 1일까지 응모가능

▲ SK텔레콤이 인공지능과 얽힌 일상 생활의 에피소드를 담은 단편 영상이나 광고, 애니메이션 작품을 공모하는 ‘누구나 영상 페스티벌’을 연다. (사진:SK텔레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SK텔레콤이 인공지능과 얽힌 일상 생활의 에피소드를 담은 단편 영상이나 광고, 애니메이션 작품을 공모하는 ‘누구나 영상 페스티벌’을 연다. 총 상금 규모 2000만원으로 대상 팀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배낭여행 비용이 제공된다. 

13일 SK텔레콤에 따르면 , 해당 영상 페스티벌은 대학생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든 참가할 수 있으며, 전용 홈페이지에서 영상 형식을 선택하고 제작하면 된다. 제작 영상의 분량 제한은 없으며,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13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이며, 심사와 온라인 투표 결과를 거쳐 다음달 15일 최종 수상작 발표가 이뤄진다. 수상작 중 ▲대상 팀-500만원 상당의 배낭여행 비용▲ 최우수 팀- 노트북과 태블릿이 포함 300만원 상당의스터디 패키지 등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투표는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투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누구’ 기기와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이 제공된다.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본부장은 “누구는 단순히 음성인식 기기가 아닌 고객들의 친구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품질 경쟁력과 제공 서비스 확대를 통해 삶의 동반자(Life Companion)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