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8개 부분에서 최고 혁신상과 혁신상 수상. 백라이트 필요 없는 TV, 냉기 유출 줄인 냉장고 등 평가 받아

▲ LG전자는 프리미엄 TV ‘LG 올레드 TV’가 ‘CES 혁신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LG전자는 프리미엄 TV ‘LG 올레드 TV’가 ‘CES 혁신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CES 혁신상은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주관사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는 CES 출품작들을 대상으로 기술, 디자인, 소비자 가치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LG 올레드 TV’는 ‘비디오 디스플레이(Video Display)’, ‘디지털 이미지(Digital Imaging)’등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2013년부터 6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올레드 TV는 LCD TV와는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없다. 화소 하나 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 완벽한 블랙 화면을 구현한다. 또, 자연에 가장 가까운 색을 표현한다.

LG전자는 총 18개의 ‘CES 최고 혁신상’ 및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빔프로젝터, TV, 냉장고, 세탁기, 스마트폰, 모니터, 오디오 등 혁신 제품들이 골고루 상을 받았다.

‘LG 프로빔 TV’는 LG 빔프로젝터로는 처음으로 ‘CES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고화질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생활 가전(Home Appliance)’ 부문에서 총 9개 ‘CES 혁신상’을 받았다. 스마트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만 7개 상을 받았다.

냉장고 부분에서는 냉기 유출을 47% 줄여주는 신개념 수납공간 ‘매직스페이스’와 스마트 기능을 갖춘 점이 평가받았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매직스페이스’에 ‘노크온’ 기능을 더했다. 사용자가 ‘매직스페이스’ 도어를 ‘똑똑’ 두드리면 냉장고 안 조명이 켜져,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보관중인 음식물을 확인할 수 있다.

‘LG V30’는 ‘스마트폰(Wireless Handsets and Accessories)’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받았다. 7.3mm 슬림한 두께와 158g의 무게를 구현한 제품이다. 화면 크기가 6인치 이상인 스마트폰 중 가장 가볍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조주완 전무는 “LG만의 혁신 제품과 기술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보다 나은 삶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