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다리움직이기,배변하기, 양치질하기,생수한컵 마시기

▲ 사진출처:pixabay.com

[컨슈머와이드-김하정 중의사] 하루건강을 업그레이드시키는 아침에 일어나서 할 4가지

1. 팔,다리 움직이기.

눈을 뜨면 잠자리에 누워서 팔다리를 움직인 후 3-5분후 천천히 일어나자.이런 좋은 습관은 갑자기 일어나서 발생되는 현기증이나 혈압의 예방해주기도 하지만,당신으로 하여금 멍한 상태에서 빠른 속도로 빠져나오게 한다. 두다리를구부렸다가 다시편다.두손으로 무릎을 감싸고 가슴까지 당겨 10초정도 유지한다. 두손을 뒤를 향하여 최대한 쭉 편다.

2. 아침에 일어나 배변하기
좋은 습관은  당신의 신체에 종신토록 유익하다. 좋은습관을 기르기원한다면 배추나 잡곡등 고섬유질음식을 먹도록 하고, 아침에 일어나 변의가 있던없던 화장실에 간다. 시간이 지나면 습관이 만들어질수 있다.

3.아침에 반드시 잘 양치질하기.
간단하지만,어떤 경우는 번개불에 콩구워 먹듯 지나가는 경우가 허다하지 않은가? 잠들기전 양치질을 했어도 야간의 구강상황은 평온한 상태이기 때문에 세균들의 번식과 성장에 아주 적합한 상태가 된다. 입냄새를 만들고, 구강건강에 좋지않다.아침에 일어나 반드시 양치질을 잘하자.최소한 2분은 넘기자.

4.아침에 일어나 생수한컵 마시자.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물 한잔은 신진대사로 인해 잃어버린 수분을 보충하고, 배설을 촉진시키고,변비를 방지한다.그리고 혈액을 희석시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심장과 뇌혈관질병 발생을 예방해주기 때문에,중년과노년층에 특히 중요하다.

아침에 팔다리를 움직인 후 천천히 일어나서 먼저 배변후 이를 닦고, 세수를 한 후, 공복에 물 한컵 마시고, 그 후 아침식사를 반드시 하고, 식사 후 맑은 물로 입안을 헹구면 당신의 하루건강은 업그레이드되고, 그것이 오랜 습관이 되면 당신의 수명과 건강상태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