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카카오>네이버>삼성인터넷 브라우저 순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준 한국에서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와이즈앱)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준 한국에서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총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29억7000 시간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3712만 명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가 하루에 2시간 40분 이상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앱별로 보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준 한국에서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로 앱의 총 사용시간은 지난달 우리나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의 11.5%를 차지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한 달 총 사용시간 중 ‘유튜브’ 앱의 사용시간은 작년 9월에는 6.7%였으나 올 9월에는 11.5%로 급상승했다. 이어  카카오톡이 11.3%, 네이버가 7.3%,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4.4%, 페이스북 3.1% 순이었다.

와이즈앱 관계자는 ‘작년 동월 대비 ‘유튜브’ 앱의 사용시간이 75% 증가했다“며 ”전 연령층에서 사용시간이 증가해 올해 8월부터 한국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톡을 제치고 유튜브”라고 밝혔다.

위 조사는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