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해당제품 사용 중인 소비자 즉시 사용 중지...수입·판매사가 확인될 경우 교환, 환불 등의 조치 받을 것

▲ 엔디비아(NVIDIA)의 쉴드 (Shield) 유럽형 전원 어댑터에서 감전 위험이 발견돼 국내서도 판매가 중단됐다.(사진: 리콜 대상 빨간색 표시 제품/ 엔디비아 홈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엔디비아(NVIDIA )의 쉴드 (Shield) 유럽형 전원 어댑터에서 감전 위험이 발견됐다. 이 제품은 해외에서 리콜 중인데 국내에서도 동일한 사유로 판매가 중단댔다.

현재 엔디비아는 유럽형 쉴드 AC 벽면 어댑터 용 특정 플러그 헤드를 자발적으로 리콜하고 있다. 해당제품은  지난 2014 년 7 월부터 2017 년 5 월 사이에 생산된 제품이다.  해당제품은 엔디바아 쉴드 셋톱박스, 태블릿 등에 동봉된 제품이다.사유는 해당제품의 경우 전원 어댑터의 덮개가 파손될 경우 감전 위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 소비자원은 해당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할 것을 당부했다.(사진:소비자원)

이에 한국소비자원(소비자원)이 해당 제품의 국내 유통을 확인해 본 결과 국내 온라인 쇼핑몰과 구매대행사이트 등에서 동일한 제품을 게시판매하고 있었다. 이에 소비자원은 소비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해당 사업체에 판매중단조치를 권고했다. 해당사업체들은 이 권고를 수용해 지난 8월 22일 제품의 판매를 중단했다. 현재 해당제품은 국내에 공식 수입되지 않았다.

소비자원측은 해당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할 것과 수입·판매사가 확인될 경우에는 연락을 통해 교환, 환불 등의 조치를 받을 것 등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