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개 브랜드 메이크업 맡은 헤라, 풍성한 볼륨감과 글로시한 제형 트렌드 예상, 광택 살아있는 피부 표현

▲ 아모레퍼시픽의 헤라가 공식 후원하는 ‘2018 S/S 헤라 서울패션위크’의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을 공개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헤라가 공식 후원하는 ‘2018 S/S 헤라 서울패션위크’의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을 공개했다. 헤라는 55개 브랜드 디자이너의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을 총괄하며 트렌디한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헤라가 제안하는 2018 S/S 메이크업 키워드는 ‘글래머러스 글로우 앤 샤인’이다. 깔끔한 표현과 선명한 발색으로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해 인기를 끌었던 매트 립과는 달리, 2018 S/S 립 메이크업은 풍성한 볼륨감으로 글래머러스한 느낌을 발산하는 글로시한 제형이 트렌드가 될 것이라 헤라는 예상했다.

도톰한 입술은 메이크업의 완성을 높일 뿐 아니라 얼굴에 입체감을 살려 생기 있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이번 2018 S/S 헤라 서울패션위크 백스테이지에서는 유리알 같이 미끄러질 듯한 광택이 살아있는 촉촉한 글로시 립 메이크업이 주로 선보여 졌으며, 컬러는 말린 장미 또는 MLBB 컬러의 내추럴한 누드 메이크업 또는 오렌지 레드 계열의 강렬한 풀립 메이크업으로 다양한 룩에 어울리는 개성을 표현했다.

▲ 헤라가 제안하는 2018 S/S 메이크업 키워드는 ‘글래머러스 글로우 앤 샤인’이다.

피부 메이크업 또한 촉촉한 광이 도는 ‘글로우 메이크업’이 주를 이뤘다. 마치 막 샤워하고 나와 물기가 바로 떨어질 듯한 듀이 글로우 또는 가벼운 장미빛 혈색이 도는 새틴 글로우 느낌의 페이스 메이크업에 한가지 톤의 컬러를 과감하게 눈두덩이 전체를 꽉 채우는 원 컬러 아이 메이크업을 더해 글로시 립 메이크업을 한층 더 강조했다.

18일 공개된 빅팍(BIG PARK) 컬렉션은 립스틱을 활용한 컬러 메이크업이 돋보였다. 피부톤과 비슷한 베이지 컬러의 헤라 루즈 홀릭 샤인 432호 스튜디오 베이지를 입술 가득채워 글로시한 누드 립을 연출했으며, 눈두덩이와 아이홀에는 헤라 루즈 홀릭 샤인 245호 코랄 페이스와 088호 시크릿 버건디를 활용해 자유를 향한 투지와 의지를 표현하는 강렬한 컬러감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19일 공개된 노케(NOHKE) 컬렉션에서는 한 듯, 안 한 듯 얇게 피부를 보정한 내추럴한 베이스 메이크업 후 헤라 릴랙싱 페이셜 미스트로 마무리해 윤기가 흐르는 피부를 표현했으며, 입술에는 루즈 홀릭 샤인 088호 시크릿 버건디를 손으로 두드려 발라 어느 각도에서도 촉촉하게 보이는 글로시 립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헤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진수 부장은 “이번 2018 S/S 헤라 서울 패션위크 메이크업은 입술 위의 반짝이는 샤인 텍스쳐가 눈길을 사로잡는 글로시 립 메이크업이 주를 이뤘다”며 “글로시한 피부 표현과 함께 촉촉하고 볼륨감 넘치는 글로시 립 표현만으로도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