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최근 한달간 판매량 기준 매트형 립제품 전체 판매 비중 20% 차지...바를 땐 촉촉, 표현은 매트하게 트랜스포밍 제형 제품 대세

▲ 올 가을 립제품은 매트형 립이 대세다.(사진: 롯데닷컴에서 최근 한달간 판매량 기준 메이크업 1위를 차지한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 타투틴트’/ 롯데닷컴)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올 가을 립제품은 매트형 립이 대세다.

17일 롯데닷컴이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최근 한 달간 메이크업 카테고리 판매 추이를 분석해본 결과, 매트형 립 제품이 전체 판매 비중의 20%까지 차지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8월31일 출시된 입생로랑의 매트 리퀴드 립 제품인 ‘따뚜아쥬 꾸뛰르 타투틴트’ 경우 동기간 브랜드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1.8% 증가하며 메이크업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지난 몇 년 간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 베스트 상품은 글로시한 스타일이 대부분이었던 것을 감안했을 때, 립 제품의 트렌드가 변화했음을 알 수 있는 눈에 띄는 결과라고 롯데닷컴은 분석했다.

이렇듯 올해 이들 매트형 립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바를 때는 촉촉하지만 바르고 나면 보송하고 매트한 질감으로 마무리되는 트랜스포밍 제형이 올해 대거 등장했기 때문이다. 기존 매트형 립 제품은 건조해서 기피했던 소비자들도 주름, 각질에 대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반영하듯 가을 가장 인기가 높은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는 ‘타투틴트’라 불릴 만큼 뛰어난 밀착력과 색감을 지니면서 건조하지 않고 가벼운 발림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그넷’ 또한 강렬한 컬러감과 지속력을 자랑하는 리퀴드형 매트 립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롯데닷컴 백화점팀 강자영 MD는 “올해는 과장되지 않고 보송보송한 피부표현이 트렌드로, 이에 따라 립 제품을 선택할 때도 내 입술처럼 밀착되는 매트한 질감의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