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서 20년 연속 1위'
SKT,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서 20년 연속 1위'
  • 강진일 기자
  • 승인 2017.10.1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대 고객만족도 조사(NCSI/KS-SQI/KCSI) 이동통신 부문 모두 1위 차지해
▲ SK텔레콤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2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사진:SK텔레콤)

[컨슈머와이드-강진일기자] SK텔레콤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2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12일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20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 이번 수상으로 올해에도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3대 고객만족도 조사의 이동통신 부문을 석권하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임이 입증됐다"며 기뻐했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3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이동통신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 지난 7월 한국표준협회 선정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18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이로써 SK텔레콤은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최장 기간 연속 3관왕을 달성했다. 

SK텔레콤은 이와 같은 좋은 결과에 대해  ‘고객의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고객의 목소리를 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고 이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결과라고 분석했다. 

SK텔레콤은 CEO와 임직원이 모여 현장에서 고객의 의견을 주제로 토론하는 ‘고객중심경영회의’를 지난 1997년부터 매달 시행하고 있다. 특히 SK텔레콤은 상품·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 과정에서 고객의 서비스 이용경험을 바탕으로 품질을 개선하는 ‘고객경험관리(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시스템을 지난 2009년부터 도입했다. 이 외에도 SK텔레콤은 도서 산간지역까지 품질을 측정하고 개선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고, 지역축제 및 행사장 내 T무료충전소 운영 등 차별화된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 안근 고객중심경영실장은 “SK텔레콤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고객과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 3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최장기간 연속 3관왕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SK텔레콤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