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리 표정, 성별 중립적인 캐릭터, 다양한 의상, 음식, 동물, 신화적 캐릭터 및 수백가지 이모티콘 업그레이드

▲ Apple이 디자인한 새로운 이모티콘으로 더욱 풍부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사진: 애플)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앞으로 아이폰 등 애플 운영체제 기기들을 활용하면 미국수화로 ‘사랑해’란 말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된다.

애플이 iOS 11.1 버전에 미국수화를 비롯 더 풍부해진 스마일리 표정, 성별 중립적인 캐릭터, 다양한 의상, 음식, 동물, 신화적 캐릭터를 비롯해 수백 가지의 새로운 이모티콘이 iOS 11.1에서 iPhone과 iPad에 추가한다.

7일 애플에 따르면,  iOS 11.1 버전에 추가된  새로운 이모티콘은 Unicode 10에서 승인된 캐릭터들로 모든 디테일이 드러나도록 디자인 되었다. iOS 11.1에는 세계 이모티콘의 날에 발표된 머리에 스카프를 두른 여성, 수염 난 사람, 모유 수유, 좀비, 가부좌를 튼 사람을 비롯해 샌드위치와 코코넛 등 새로운 음식 이모티콘도 추가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미국 수화(American Sign Language)의 ‘I Love You’를 따라서 디자인한 ‘사랑해’ 제스처도 포함된다. 새로운 이모티콘으로 미국 수화로 ‘사랑해’라고 말할 수 있게 된 셈이다.

새로운 이모티콘은 다음 주의 iOS 11.1 개발자 및 공개 베타 미리보기와 함께 공개되며 그 후 iOS, macOS, watchOS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사용 가능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