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점 홍보는 물론 채용 활동 공간 지원해 우수인재 확보 기회 제공... 근무조건 등 비교해 입사 지원도 가능

▲LG유플러스는 함께 성장하고 상생해 나갈 동반성장 파트너인 대리점의 직원 채용을 돕기 위한 대리점 전용 채용 홈페이지를 구축·운영 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기자]LG유플러스가 자사 대리점 홍보 및 채용 활동 공간을 지원하기 위해 '대리점 전용 채용 홈페이지'를 구축한다. LG유플러스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위치별 채용 매장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하고 근무조건 등을 비교해 구직자들이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해 우수인재 확보 기회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대리점의 직원 채용을 돕기 위한 대리점 전용 채용 홈페이지를 구축·운영 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홈페이지에는 각 대리점이 매장 소개, 인재상, 대리점 자랑 등을 할 수 있고 매장별 채용 인원수, 급여, 근로조건 등을 공고해 매장 단위의 홍보와 채용 활동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대리점마다 직원 채용을 위해서는 외부 업체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주로 활용해야햐 비용이 들었고 이를 통해 모집한 지원자들도 직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 채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LG유플러스는 "채용전용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대리점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직원을 뽑지 않아도 돼 비용을 점감할 수 있고, 우수인재 확보도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구직자는 거주지 근처 또는 시,군 위치별로 채용 진행 중인 대리점 매장 리스트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자신의 여건에 맞는 대리점을 근무조건 등을 비교해 입사 지원이 가능해 졌다. 현재 채용을 진행 하지 않는 매장을 ‘즐겨찾기’ 등록 하면 추후 채용 진행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 정철 PS인사/지원담당은 “이번 채용 홈페이지는 대리점 운영에 있어 중요한 부분인 인력 채용 방안을 대리점 대표와 함께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동반성장 파트너인 대리점에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