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 공채 지원마감하는 기업 놓치지않도록 꼼꼼히 살펴 지원해야

▲ 현대오일뱅크,S-OIL,GS칼텍스,KB증권 등은 이달말 하반기 공채지원 모집을 마감한다.(사진: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주은혜기자] 벌써부터 긴 추석연휴의 분위기가 슬금슬금 시작되는 가운데 이달 공채 지원마감하는 기업인 현대오일뱅크,S-OIL,GS칼텍스,KB증권 등에 도전하고자 하는 구직자들은 분위기에 휩싸이지 말고 꼼꼼히 챙겨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다. 

19일 사람인 자료에 따르면, 현대오일뱅크는 2017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사무일반, 엔지니어 부문에서 진행한다.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오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영어 공인 어학성적 보유자다. 사무일반은 상경, 법정, 어문, 인문 등 전공자, 엔지니어 분야는 화공, 기계, 전기/전자 전공자를 뽑는다. 접수는 오는 25일까지 현대오일뱅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S-OIL은 사무직, 기술직, R&D 분야등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사무직, 기술직은 대학(원) 기 졸업자 및 오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로 공인어학성적 보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R&D는 오는 2018년 2월 이내 석사학위 취득 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고, 고분자/소재, 유변학 전공자 우대한다. 접수는 오는 27일까지 S-OIL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된다.

GS칼텍스는 엔지니어, 법인사업, 소매사업, 재무 등 총 9개 부문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기 졸업자 또는 오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인 자다.  엔지니어(공정)는 화학공학, 재무는 상경계열 등 각 부문별로 요구하는 전공에 차이가 있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 집합테스트(GSC Way 부합도, 직무능력검사/한국사시험), 1차면접, 2차면접, 최종면접 등 순으로 진행된다. 오는 27일까지 GS칼텍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가능하다. 

KT&G는  일반사무와 IT, 원료, R&D 등 총 6개 분야에서 신입인재를 뽑는다. 지원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오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로 각 분야별 필수사항과 우대사항은 KT&G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채용 전형은 서류, 역량면접, 임원면접, 신체검사 등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접수마감은  다음달 11일까지다. 

KB증권도  본사, IT, 지점영업 분야에서 공채를 실시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오는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채용 전형으로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신체 검사를 거쳐야 한다.  입사지원은 오는 26일까지 KB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