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와이드 > IT&가전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세대변화..지펠아삭 지고 김치플러스 시대 활짝6년만의 프리미엄 김치냉장고 신제품...리얼땅속 환경 구현 특징
민형기 기자  |  consumerwide22@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13  12:59:0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네이버블로그
   
▲ 삼성전자가 신개념 김치냉장고 김치플러스를 출시했다. (사진: 삼성전자)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삼성전자가 신개념 김치냉장고 김치플러스를 출시했다. 지난 2011년 ‘삼성 김치냉장고 지펠아삭 M9000’ 시리즈를 선보인 이후 6년만의 신제품이다. 김치플러스는 저염 김치부터 뿌리채소까지 식재료별 특성에 맞춘 ‘17가지 맞춤 보관’과 ‘맞춤 숙성’ 기능 및 리얼 땅속 환경이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김치플러스’는 김장철과 같이 김치 보관량이 많은 시기에는 풀 메탈쿨링으로  ±0.3℃ 이내 오차 범위의 온도를 유지해 땅속과 같은 환경에서 김치맛을 지켜주고, 김치 보관량이 적은 시기에는 냉장고 저장이 어려웠던 열대과일과 뿌리 채소 등까지 최적 상태로 보관해 기존 김치냉장고의 연중 활용도를 극대화한 신개념 냉장고이다.
  
김치플러스 기능을 구체적으로 보면, 삼성 ‘김치플러스’의 중·하칸 메탈쿨링 서랍은 ‘6단계 김치 보관’ 기능에 ‘11가지 식품 보관’ 기능까지 더해져 총 ‘17가지 맞춤 보관’ 기능이 제공된다.

저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 건강을 배려해 ‘6단계 김치 맞춤 보관’ 기능으로 소금 함량에 따른 ‘일반 김치’와 ‘저염 김치’를 구분해 각각 3단계(강냉•표준•약냉)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식재료 특성에 따라 상온 보관, 와인 셀러 등 각기 다른 공간에 보관하던 것을 김치플러스의 ‘11가지 식품 맞춤보관’ 기능으로 하나의 공간에서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보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감자•바나나’ 생생보관 모드를 사용하면 소비자들이 장기간 보관하기 어려웠던 감자∙고구마 등 뿌리 채소류와 바나나∙키위 같은 열대 과일류가 쉽게 무르지 않고 최대 3주까지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김치플러스는 ‘맞춤 숙성’ 기능으로 ▲최대 31배 유산균 수를 늘려주고 아삭함을 지켜주는 ‘저온쿨링숙성’, ▲15도로 숙성해 2~4주 안에 새콤달콤한 김치를 먹게 해주는 ‘상온숙성’, ▲별미 김치를 더 맛있게 숙성해주는 ‘동치미/깍두기 숙성’ 등 전문 숙성 모드가 탑재돼 갓 담근 김치부터 별미 김치까지 최적의 김치 숙성 알고리즘을 통해 최상의 김치맛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김치플러스의 또하나의 특징은 리얼 땅속 환경이 구현됐다는 점이다. 삼성 ‘김치플러스’는 ▲냉장고 상칸 천장과 ▲후면 전체에 메탈을 적용함은 물론 ▲메탈쿨링 선반과 ▲메탈쿨링 커튼까지 탑재해 ‘풀 메탈쿨링’을 완성해 리얼 땅속 환경을 구현했고, ±0.3℃의 뛰어난 정온 유지 성능으로 김치맛을 더욱 살려준다. 메탈쿨링 커튼은 문을 열면 냉장고 상부에서 냉기가 쏟아져 외부로부터 더운 공기 유입을 최소화하기 위한 기능이다.

이 밖에도 ‘중∙하칸 메탈 쿨링 서랍’, ‘New메탈쿨링김치통’ 등 제품 전체에 초정온 유지를 위한 메탈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그 효과를 극대화했다. 특히, 삼성 ‘김치플러스’에 새롭게 적용된 ‘New메탈쿨링김치통’은 배추 길이에 딱 맞춘 폭으로 김치를 가지런히 담을 수 있어 이전보다 더 많은 양의 김치를 보관할 수 있으며 플라스틱 소재 김치통 보다 냄새 배임이나 색 배임이 거의 없어 편리하다.
  
김치플러스 제품 디자인은 어떤 주방 공간에도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슬림 디자인으로 인상적이다.  ‘김치플러스’는 기존 91cm에서 너비를 11cm 줄인 80cm의 슬림디자인으로 제품의 폭은 줄이고 내부 수납 용량은 기존 M9000 대비 17ℓ 가량 늘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김치플러스’는 굴곡 없이 깔끔한 플랫 디자인과 디스플레이가 중칸 서랍 안에 숨겨진 히든 디스플레이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제품의 격을 살려 준다.

‘김치플러스’ 상칸은 중간벽 없이 와이드하게 설계돼 부피가 큰 제품도 통째로 넣을 수 있고 도어가드 공간도 대폭 커져 다양한 크기의 병을 보관하는데 용이하다. 이 밖에도 강화된 기준을 적용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기존 대비 최대 26%까지 연간 에너지 사용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삼성 ‘김치플러스’는 혼드 실버(Honed Silver), 혼드 블랙(Honed Black) 등 총 7가지 패턴에 584ℓ, 486ℓ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249~599만원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무형 상무는 “삼성 ‘김치플러스’는 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별 맞춤 보관기술로 기존 식품 저장 문화를 완전히 바꿔놓을 신개념 제품”이라며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트렌드에 맞는 혁신 제품을 계속 선보여 김치 냉장고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민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네이버블로그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뉴스
기획취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51-17 한화비즈메트로 1차 814호  |  대표전화 : 02)6672-4000  |  팩스 : 02)6672-4006
등록번호 : 서울 아 03166  |  창간일 : 2014년5월 12일  |  등록일자 : 2014년5월 22일  |  발행인 : 전휴성  |  편집인 : 전휴성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진일
Copyright © 2017 컨슈머와이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