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샤넬 등 142개 매장 오픈 또는 예정, 국내 최대 규모 화장품 매장 집결지 급부상

▲ 새로운 화장품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롯데월드 몰(사진설명: 왼쪽부터 맥, 키엘, 베니피트, 스킨푸드 매장)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롯데월드몰이 새로운 화장품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맥(MAC), 키엘 등 화장품 브랜드들이 속속 이곳에 매장을 열거나 오픈 준비에 착수한 것. 이미 이곳엔 140여개의 매장이 들어설 것으로 알려질 만큼 새로운 화장품의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31일 롯데월드 몰에 새롭게 매장 문을 연 브랜드는 맥(MAC)이다. 이번 맥 매장은 면적 99.65㎡로, 맥(MAC)의 52개 국내 매장 중 두 번째로 큰 규모이며 플래그십 스토어인 압구정 제외한 백화점 입점 스토어로서는 가장 큰 규모다. 또한 고객들의 쇼핑 공간 외에도 약 20명이 수용 가능한 워크샵 공간을 별도로 마련, 메이크업 클래스 등 다양한 고객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여 더욱 고객에게 친밀하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29일 키엘도 이곳에 새로운 둥지를 틀었다. 단독매장으로는 3번째다. 키엘은 서울 잠실에 새롭게 오픈한 키엘 롯데월드몰점 부티크를 통해 160여 년 스킨케어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탁월한 효과의 키엘 제품을 선보이고, 전문적인 피부 상담과 더불어 구매 전 샘플을 먼저 권하는 샘플링 정책을 진행하는 등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베네피트는 롯데월드몰에 첫 단독 매장인 '베네피트 부티크'를 열었다. 이밖에 버츠비, 수입 향수 편집숍 BTY 갤러리, 프랑스 천연 수제비누 브랜드 랑팔라루트 등도 문을 열고 고객맞이에 나섰다.

롯데월드몰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들의  이벤트도 한참이다. 몰려드는 고객들을 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 것. 우선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2014 홀리데이 컬렉션'을 모티브로 한 고급스럽고 로맨틱한 홀리데이 메이크업 데모쇼와 함께 디제잉, 댄스 퍼포먼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맥 롯데월드몰 스토어를 방문하여 7만원 이상 구매 시 1종의 대용량 샘플, 12만원 이상 구매 시 2종의 대용량 샘플을 증정하고 자신의 SNS에 맥 롯데월드몰 스토어 또는 홀리데이 컬렉션과 관련된 해쉬태그(#MAC롯데월드몰, #MAC홀리데이, #MAC소공녀)를 포스팅 하거나 ‘3분 홀리데이 매직 터치’ 서비스를 받는 고객에게는 맥의 인기제품인 ‘스트롭크림’과 ‘CC어드저스트’ 미니 샘플을 증정한다.

키엘 롯데월드몰점 부티크에서는 내달 16일까지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매 주 주말에는 키엘 멤버십 신규 가입 고객 전원에게 I♥NY로고로 모양을 낸 컵케이크를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키엘 베스트셀러 여행용 샘플 2종과 더블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각 구매 가격 대 별로 풍성한 이벤트 선물을 추가 증정한다.

버츠비는 내달 2일까지 2일까지 롯데월드몰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인텐스 하이드레이션 젤라 3종' 체험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개인계정 SNS에 버츠비 롯데월드몰점 방문 인증샷을 올리면 버츠비의 촉촉한 립밤 정품을 증정하는 'SNS 매장 방문 인증샷을 올리Go~ 립밤 받Go~'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천연 수제비누 브랜드 랑팔라루트 매장에 방문, 3만원 이상 구매하면 박스로 구성된 특별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 카드를 작성하고 시연 행사에 참여한 고객은 사봉롱드 25g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수입 향수 편집숍 BTY 갤러리에서는 11월 한 달간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향수 미니어처 1종 증정한다. 프라다, 마크제이콥스, 존바바토스 등 인기 향수와 아장프로보카퇴르, 쥬시꾸뛰르, 파코라반의 최근 출시된 신제품을 한 자리에서 시향하고 구입할 수 있다. 특별 할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매장 오픈과 함께 속속 화장품 브랜드들이 신규 매장 오픈에 나서고 있다”며 “몰이다보니 백화점 운영 매장이 아닌 단독매장으로 고객과 다양한 소통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 때문에 많은 브랜드들이 입점을 서두르고 있다. 앞으로는 명동에 이어 또하나의 화장품 메카가 될 것”고 말했다.

한편, 롯데월드몰 화장품 코너에는 앞서 밝힌 브랜드들과 함께 SK2, 겔랑, 갈리마드, UGB, 고세, 끌레드뽀, 네오젠, 더바디샵, 라메르, 랩시리즈, 록시땅 러쉬, 로레알파리, 라프레리, 랑콤 ,바비브라운, 브르조아, 비오템, 사넬, 설화수, 궁중비책,네이처리퍼블릭, 누들앤부,다나한,닥터자르트, 닥터팜, 더샘, 더페이스샵, 딥디크, 라네즈, 미샤, 바닐라코 등 142개 매장이 이곳에 들어서게 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