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상도 월 38만원 송금 보내..지난달 누적 송금액 2300억원 돌파

▲ 30대 초반 직장인이 카카오페이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카카오페이)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30대 초반 직장인이 카카오페이를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이 월평균 송금하는 금액은 1인 기준 30만원 이상이었다. 지난달 하루 최고 송금액은 130억원이었다.

5일 카카오페이가 간편 송금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이용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지난달  누적 송금액은 23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전월 대비 110% 증가한 금액이다.  8월 중 하루 최고 송금액은 130억원이었다. 
 
주 고객층은 2030세대로 특히 30 초반 사회초년생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치페이나 모임 회비, 경조금 등 간편 송금에 대한 니즈가 높은 사회초년생들은 월 평균 30만원 이상을 카카오페이로 송금하며 생활 다방면에서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50대 고객층도 매월 약 38만원을 카카오페이를 통해 송금하고 있어 카카오톡에서 바로 송금할 수 있는 편리한 인터페이스가 중·장년층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 한달 중 송금을 가장 많이 하는 날은 대다수 직장인의 급여일인 10일, 25일 ▲ 한주 중 송금을 가장 많이 하는 요일은 주말 모임이 끝난 월요일과 화요일 ▲하루 중 송금을 가장 많이 하는 시간대는 점심식사 후 더치페이를 하는 낮 12시∼오후 1시 등이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최근 적극적인 마케팅과 고객 중심의 사용성 강화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하반기에 QR 코드를 활용한 송금, ‘엔빵’ 기능, 카카오머니 결제 가맹점 확대 등을 통해 생활 송금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송금은 현재 우리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국내17개 금융기관의 계좌를 연결해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