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급 사진촬영 가능한 듀얼카메라....한국어 구글 어시스턴트, LG 페이 등 탑재

▲ LG전자의 하반기 전력 스마트폰 ‘LG V30’이 베일을 벗었다. (사진:V30 / LG전자 )

[컨슈머와이드- 강진일 기자] LG전자의 하반기 전력 스마트폰 ‘LG V30’이 베일을 벗었다. 한층 더 향상된 카메라, 오디오, 동영상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이 전작보다 한층 강화됐다. 한국어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됐고, 기존 V시리즈에서 선보였던 세컨드 스크린의 편의성은 ‘올웨이즈 온’, ‘플로팅 바’ 등 UX(사용자 경험)를 통해 더욱 진화했다.  IP68의 최고 등급 방수방진, 배터리를 50% 충전하는데 30여 분밖에 걸리지 않는 고속충전 기술 ‘퀵차지 3.0’과 무선충전 기능도 탑재됐다. 국내  출시일은 내달 21일이다. 

LG전자는 글로벌 3대 IT전시회 ‘IFA 2017’ 개막을 하루 앞둔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시내 마리팀 호텔에서 V30를 공개했다.

LG V30 스팩을 보면, 우선 는 LG전자 스마트폰 최초로 OLED 디스플레이(올레드 풀비전)가 채택됐다. 명암 차이를 극대화하는 기술인 HDR10 규격도 지원된다. 해상도는 QHD+(2880X1440), 크기는 18대 9 화면비율의 6인치로 V20보다 0.3인치 더 커진반면, 제품크기는  베젤(테두리)을 크게 줄어 가로 3mm, 세로 8mm 작아졌다.무게는 전작보다 16g 가벼운 158g이다. 내구성은  'H빔' 구조가 적용돼, 제품강도가 강화됐다.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도 획득했다.  V30는 쿨링 파이프와 쿨링 패드가 적용됐고,  먼지도 완벽하게 차단된다. 방수 방진 성능은  1.5m 수심에서 30분까지 작동 가능한 IP68 등급이다.

이밖에 V30는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AP)와 4GB 램, 64GB 저장공간, 3300mAh 일체형 배터리가 탑재됐다. V30플러스는  128GB이다. V30의 색상은 '오로라 블랙', '클라우드 실버', '모로칸 블루', '라벤더 바이올렛' 등 4가지다. 

V30에서 가장 눈에 띄는 스팩은 역시  멀티미디어 기능이다. 우선 카메라 기능이 역대 V 시리즈 중 최고다. V30에는 스마트폰 최초로 F1.6의 조리개값을 지원하는 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됐다.  이 카메라는 표준각 1600만화소, 광각 1300만화소로 구성 전작보다 더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V30은 가장자리 왜곡 문제도 개선됐다. 전문 사진작가들의 사진을 고르면 조리개값, 화이트밸런스, 셔터스피드, ISO 등을 동일하게 설정할 수 있는 '전문가 모드'도 제공된다. 

카메라 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 기능도 향상됐다.  V30에 고화질 영상 촬영 기능 '시네 비디오' 모드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세밀한 색상 조절과 특정 지점을 자유롭게 확대 또는 축소(줌인·아웃)할 수 있다. '시네 이펙트' 기능은  로맨틱 코미디, 멜로, 스릴러 등 15가지 영화 장르별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영상 가장자리를 어둡게 해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연출하는 '비네트' 효과도 제공된다. 

오디오 성능도 개선됐다. V30에는 하이파이(24비트 이상 고해상도 음원) 쿼드 DAC가 탑재됐다. 이번에도 'B&O 플레이'와 협업했다. 스마트폰 최초로 적은 데이터 용량으로 하이파이 고음질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MQA 규격이 지원된다. '사운드 프리셋'과 '디지털 필터'도 제공된다.

V30의 또하나의 특징은 한국어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됐다는 점이다. 특히 V30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특화된 명령어들이 추가됐다.예를 들면 앞서 밝힌 세네모드로 영상을 촬영하고 싶을 때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해 “로멘틱처럼 영화 찍어줘”라고 말하면 씨네모드가 바로 실행된다. 

또한 기존 V시리즈에서 선보였던 세컨드 스크린의 편의성 역시 ‘올웨이즈 온’, ‘플로팅 바’ 등 UX(사용자 경험)를 통해 진화됐다. 올웨이즈 온 기능은 음악 재생, 넘기기, 블루투스, 와이파이, 사진 촬영, 메모, 손전등 등 총 6가지 기능을 화면을 켜지 않고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플로팅 바는 평소에는 반원 모양의 작은 아이콘이지만 클릭하면 앱 바로가기, 화면 캡처, 뮤직 플레이어, 빠른 연락처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잠금화면에서는 음성인식 모드가 지원된다. 미리 지정해 둔 나만의 키워드를 말하면 스마트폰이 목소리와 키워드를 함께 분석해 잠금화면을 해제한다. ▲지문으로 본인 인증을 하는 지문 인식▲미리 지정한 패턴대로 화면을 두드리는 노크코드 ▲스마트폰을 들어 올리며 얼굴을 비추기만 하면 잠금이 해제되는 안면 인식 등 기존 잠금화면 해제 기능들도 지원된다. 

여기에 LG페이도 탑재됐다. 스마트폰만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는 ‘LG 페이’는 국내 모든 카드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확대됐다.

더욱 편리해진 ‘LG 페이’도 탑재했다. 스마트폰만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는 ‘LG 페이’는 국내 모든 카드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

V30 국내 출시일은 내달 21일이다. 이를 시작으로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