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최초 '듀얼카메라 탑재' 등 내용 실려

▲ 갤럭시노트8이 소개된 브로슈어(사진:오스드로이드 캡처)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의 스펙들을 소개하는 브로슈어가 호주에서 유출됐다. 그러나 제품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18일(현지시간) 호주 안드로이드 전문매체 오스드로이드에 유출된 브로슈어를 보면, 갤럭시노트8에는 ▲S펜▲ 홍채인식 기능 ▲6.3인치 QHD+ 슈퍼아몰레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무선충전기능 등이 탑재된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갤럭시 S8플러스보다 테두리을 더 얇게 해 0.1인치 커졌다.

카메라 기능을 보면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 최초로 후면 카메라에 '2배 광학줌'(52mm) 듀얼카메라가 탑재됐다.OIS(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가 카메라에 탑재되고 더 빨라진 자동초점 기능으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조리개값은 F/1.7이다.

또한 전작인 갤럭시노트7과 마찬가지로 꺼진 화면에 S펜으로 메모할 수 있는 기능, 비디오등 영상에서 원하는 구간만을  GIF 애니메이션으로 저장하는 기능도 그대로 탑재된다. S펜에 내장 스피커가 들어간다는 예측도 있었지만 브로슈어 내용에는 없었다.

이 외에도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라는 소프트웨어와 갤럭시노트8이 호환되도록 해 이전 휴대폰에서 사진, 연락처 및 음악을 보다 간편하게 전송가능하다. 

출시컬러는 블랙과 골드 두 가지다. 딥 블루 색상이 갤럭시노트8에 새로 추가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브로슈어 상에는 없었다. 

한편, 갤럭시노트8은 오는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언팩행사를 통해 공개 될 예정이며 국내에서 다음달 1일부터 사전판매가 시작한다. 정식출시는 다음달 15일부터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