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우승자에 장학금 1천만원, 결선 진출자에 채용 지원 시 혜택등 제공돼

▲멘토로 참여한 소설가 김영하가 ‘이야기로 이어진 역사의 흐름’에 대해 강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컨슈머와이드-강진일기자] SK텔레콤이 1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이하 행복 인사이트)’ 30개 본선 진출작 대상 온라인 투표를 시행한다.

‘행복 인사이트’는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청년들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테드(TED)식 강연 경쟁을 통해 우열을 가리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시작된 ‘행복 인사이트’ 예선을 통해 선정된 30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지난 9일,10일 양일간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교육 캠프에서 소설가 김영하, 영화감독 장항준,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등 1:1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행복 인사이트를 다듬고 보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캠프에 참가한 문형욱(26세, 남) 씨는 “강연 주제에 대한 멘토링에 더해 대중 앞 발표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된 시간이었다”며 “아무리 똑똑한 박사라도 옆집 아저씨처럼 편하게 말을 할 줄 알아야 한다는 장항준 감독의 피드백이 특히 와닿았다”고 말했다. 

본선 진출자들의 발표 영상은 ‘행복 인사이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민들은 이들 중 공감하는 주제에 대해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 후 복수로 투표할 수 있다. 특정 영상에 중복 투표는 할 수 없다. 온라인 투표 결과와  멘토 사전 심사 결과가  합산돼 상위 10명이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결선은 오는 29일 SK텔레콤 서울 을지로 본사 SUPEX홀에서 열리며, 결선 진출자들은 SK텔레콤 구성원들 앞에서 직접 행복 인사이트를 발표하게 된다. 최종 우승자 및 순위는 본선 시 받았던 점수에 현장 실시간 투표 점수가 더해져 결정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장학금 1000만원이 수여되며, 결선 진출자 10명 전원에게는 SK텔레콤 채용 지원 시 서류와 필기 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단, 2017년 하반기 ~ 2019년까지 1인 1회만 혜택)

SK텔레콤 이준호 뉴미디어 실장은 “경연대회 방식은 남과 다른 혁신적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연 기획을 통해 대한민국이 좀 더 행복해지고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