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현지시간) 오전 9시 독일 베를린 마리팀 호텔서 100분 동안 공개행사 진행...초청장 통해 18:9 비율의 스마트폰 화면 및 고성능 영상 촬영 가능한 카메라 탑재 암시, 기대감 높여

▲ LG전자가 세계 각국 기자들을 대상으로 ‘LG V30’ 공개 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사진: LG전자)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LG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V30’ 이 이달 31일(현지시간) 공개된다. LG전자가  세계 각국 기자들을 대상으로 ‘LG V30’ 공개 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LG전자는 31일(현지시간) 오전 9시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마리팀(Maritim) 호텔에서 LG V30를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LG V30’ 공개 행사는 1일(현지시간) 오전 9시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마리팀(Maritim) 호텔에서 제품 설명과 체험 등 약 100분 동안 진행된다. 이 행사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LG전자는 이번 초청장을 통해  ‘LG V30’ 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초청장에는 18:9 비율의 스마트폰 화면 속에 카메라 렌즈를 형상화한 여러 겹의 은색 원형 이미지와 원형 중앙에  ‘Lights, Camera, Action(조명, 카메라, 액션)’이라는 단어를  담아 이번 LGV30이 8:9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고성능 영상 촬영까지 가능한 카메라가 탑재됐음을 암시했다. ‘Lights, Camera, Action’은  영화 촬영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단계별 구호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 지금까지 알려진 LG V30 핵심은 18:9 비율의 화면과 고성능 카메라”라며 “ LG V10, LG V20 등 전작에서도 전문가급의 탁월한 카메라 성능을 인정받았던 것을 감안하면 이번 LG V30 역시 최상의 카메라 성능이 탑재돼 있을 가능성이 높다.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LG V30는 18:9 화면비의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제품 전면부에 꽉 채운 6인치 ‘올레드 풀비전(OLED FullVision)’이 적용됐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