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공식사과문 발표 ..'사건에 대해 객관적인 사실확인 위해 사법기관 등에 조사 의뢰하고 결과 밝히겠다'

▲ (사진:LG화학익산공장/ LG화학HP)

[컨슈머와이드-주은헤 기자] LG화학이 최근 노동조합 불법 도청 시도와 관련해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25일 LG화학은 사과문을 통해 '노동조합 불법 도청 시도 때문에 많은 실망감을 느끼셨을 노조원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며 '객관적인 조사를 통해 사실을 밝히고 그에 따른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이어 LG화학은 회사 측에서는 투명하고 객관적인 사실 확인을 위해 자발적으로 제3자인 사법기관 등에 조사를 의뢰해 철저하게 진상을 밝히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노조에서 제기하고 있는 어떠한 사안에 대해서도 노조와 함께 외부 조사에 성실히 협조하겠으며, 사실 관계가 밝혀지면 그 누구라도 상응하는 조치와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0일 LG화학 익산공장에서 진행된 임금 및 단체협약 교섭 도중 사측이 노조 휴게실에 도청 장치를 설치한 것이  노조 간부에 의해 발각됐다. LG화학은 실무 직원이 업무에 참고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판단해 한 일이지만 실제 녹음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입장해명을 했으나 노조측은 경영진 사과 등을 요구하며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