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8 출시로 중가폰 라인강화 ..'V20'미니버전으로 V20기능+방수· 방진 기능+동급대비 최강 오디오 비디오 기능 등 자랑

▲ LG전자가 다음달 준프리미엄 휴대폰 Q8를 60만원대에 출시하며 중가폰 라인을 강화한다.(사진:LG전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기자] LG전자가 다음달 준프리미엄 휴대폰 Q8를 60만원대에 출시하며 중가폰 라인을 강화한다. Q8에는 프리미엄급 오디오 및 비디오 기능, 방수 방진 기능 등이  탑재됐다. 

24일 LG전자는 Q시리즈의 두 번째 Q8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출시가격은 60만원대(미정)며 색상은 어반 티탄, 스윗 핑크 등 총 2가지다. 

LG전자에 따르면, Q8에는 지난해 출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 'V20'미니버전으로  'V20'와 비슷한 기능에 방수· 방진 기능이 탑재됐다. 여기에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강점을 계승해 동급 대비 최강의 오디오, 비디오 성능을 자랑한다. 

Q8의 기능을 살펴보면, 우선 쿼드 DAC(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가 탑재돼 잡음 없는 깨끗한 음질을 즐길 수 있다. 또 32비트(bit)의 고해상도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다. 비트는 음원 정보를 저장하는 단위인데 비트 수가 높을수록 더욱 미세한 소리까지 표현가능하다.

 또한, 단말 전·후면에는 모두 광각 카메라가 탑재됐다. 후면에는 78도 화각의 1600만 화소 카메라와 135도 화각의 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갖췄고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최대 120도 화각까지 지원해 셀카와 일반 촬영 모두 넓은 풍경 촬영에 최적화돼 있다.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을 위한 ▲'흔들림 보정 기능(Steady Record 2.0)'▲'전자식 손떨림 방지(EIS)' 기능▲ '디지털 이미지 보정(DIS)' 기능 등이 있어 떨림없는 안정적인 녹화가 가능하다.

Q8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V20과 동일한 퀄컴 스냅드래곤 820이 탑재됐다. 메모리는 4기가바이트(GB) 램,저장공간은 32GB다. 디스플레이는 13.21cm(5.2인치)로 V20보다 0.5인치 작다.

이 외에도 ▲휴대폰을 켤 필요 없이 맞춤형 정보를 항상 보여주는 '세컨드 스크린' ▲후면 중앙 홈버튼에 지문인식 센서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 (수심 1m에서 30분간 방수 가능)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Q8은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탁월한 편의성을 앞세워 프리미엄 기능을 즐기고 싶어하는 실속파 소비자들을 위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다"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