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제 2도시 조호르바루에 2개 매장, 온라인몰 오픈 후 본격 영업 시작

▲ 어퓨가 말레이시아에 2개의 매장을 열고 진출한다. 에이블씨엔씨는 브랜드 미샤가 최근 말레이시아 제2의 도시인 조호르바루(Johor Baharu)에 매장 2곳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어퓨가 말레이시아에 2개의 매장을 열고 진출한다. 에이블씨엔씨는 브랜드 미샤가 최근 말레이시아 제2의 도시인 조호르바루(Johor Baharu)에 매장 2곳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조호르바루는 쿠알라룸푸르에 이어 말레이시아에서 2번째로 큰 도시로 말레이반도 최남단에 있다. 싱가포르과 인접해 왕래가 많고 상대적으로 소득 수준이 높은 패션과 문화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다.

말레이시아 어퓨 1, 2호 점은 종합 쇼핑몰인 ‘시티 스퀘어 몰(City Square Mall)’과 ‘에이온 테브라우 시티(Aeon Tebrau City)’에 각각 문을 열었다. 시티 스퀘어 몰은 싱가포르와의 국경지대에 위치해 관광객 등 유동인구가 많고 도심에 위치한 에이온 테브라우 시티는 현지인 쇼핑객이 많기로 유명하다. 어퓨는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말레이시아 온라인 사이트도 오픈하고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돌입했다.

어퓨의 해외 매장 오픈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에는 대만과 홍콩의 왓슨스 일부와 온라인을 통한 해외 수출만을 진행해왔다. 회사 측은 말레이시아가 동남아시아에서 3번째로 큰 경제규모를 갖고 있는 만큼 (GDP 기준 / 2017년 IMF 발표) 향후 화장품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봐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고 말레이시아 진출 배경을 설명했다.

에이블씨엔씨 이광섭 해외추진팀장은 “3년 내 수도 쿠알라룸푸르를 비롯 말레이시아에 총 12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고 말레이시아를 어퓨 동남아 진출의 교두보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