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걷기, 대중교통, 네비게이션 까지 카카오맵 하나면 정확한 길안내 받을 수 있어

▲ 카카오맵 하나면 모든 길안내가 끝난다. (사진:카카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카카오맵 하나면 모든 길안내가 끝난다. 카카오 버스, 카카오 지하철, 카카오 내비 등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이 개별 앱 기능이 카카오맵 안에 탑재됐다. 길안내의 종결자가 나온셈이다.

13일 카카오 따르면,  카카오 맵은 ‘길찾기'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목적지까지의 자동차, 대중교통, 도보 이용 경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경로는 카카오내비, 대중교통 경로는 카카오버스와 카카오지하철을 연동해 정확한 정보를 안내한다. 자동차 경로의 경우 목적지까지의 거리, 예상 소요 시간, 통행료, 경로 정보 등을 제공한다. 그러나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길안내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단 네비게이션은 카카오 내비 앱을 설치해야만 했다. 때문에 네비게이션을 잘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도 설치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카카오맵 업데이트를 통해 이같은 불편함이 사라지게 됐다. 카카오맵에서 자동차 길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맵 내에서 내비게이션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교통 정보와 교통량 예측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카카오내비의 길안내 기능을 그대로 제공되고 경유지를 포함한 길안내도 이용할 수 있다. 굳이 카카오내비를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진 셈이다. 그러나 다양한 길안내 음성이나 캐릭터 아이콘 등 카카오내비의 상세한 기능을 이용하기 원한다면 카카오내비를 별도로 실행하도록 설정하면 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본지와의 전화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던 카카오맵 하나만으로 정확한 길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보다 상세한 기능을 이용하기 원하는 이용자는 각각의 앱을 설치해 사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