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갤럭시노트FE' 판매개시 밝혀..갤럭시 노트7의 디자인과 기능 유지 + 갤럭시S8 기능

▲ 6일 국내이통 3사는 오는 7일부터 갤럭시노트 FE’를 판매개시한다고 일제히 밝혔다(사진:삼성전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FE’가 드디어 오는 7일부터 출시된다. 갤럭시노트7 베이스에 갤럭시S8의 기능이 더해져 단순히 갤럭시노트7의 리퍼폰이 아닌 새로운 '갤럭시노트'로 선보인다.

6일 국내이통 3사는 오는 7일부터 갤럭시노트 FE’를 판매개시한다고 일제히 밝혔다.
 
‘갤럭시 노트 FE(Fan Edition)’는 지난해 배터리 발화사건으로 단종된 '갤럭시 노트7' 미개봉 제품과 미사용 부품을 활용해 새롭게 제조한 스마트폰이다. 기존 갤럭시 노트7의 배터리(3500mAh) 대신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거친 신규 배터리(3200mAh)로 교체돼 안정성이 강화됐다. 
 
갤럭시노트FE는 블루 코랄,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블랙 오닉스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69만9600원(VAT포함)이다.
 
■ 갤럭시노트 FE 기능
갤럭시노트FE의 스펙을 살펴보면, 전작 갤럭시 노트7의 디자인과 기능은 유지하면서 갤럭시S8시리즈에 적용된 새로운 기능들도 채용돼 눈길을 끈다. ▲ ‘S펜’ ▲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 ▲홍채인식 기능(잠금화면 해제, 웹로그인, 보안폴더 설정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등 가능) ▲ 인공지능(AI) 음성서비스'빅스비 홈' 과 '빅스비 리마인더' 등으로 사용자가 편의성과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 사은품 
갤럭시 노트 FE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이통 3사공통으로 삼성전자의 정품 ‘클리어뷰 커버’(제품 색상과 동일 색상)가 제공된다. 삼성페이 앱 ‘노트FE 출시기념 S펜 플러스 증정’ 이벤트 참여시 한쪽은 노트FE와 동일한 S펜, 다른 한쪽은 볼펜인 ‘S펜 플러스’를 받을 수 있다. 
 
각 이통사가 준비한 사은품으로  SK텔레콤은 기본 사은품 외에 별도로 ‘휴대용 미니 선풍기’를 증정한다. KT는 직영 온라인 KT 올레샵에서 갤럭시노트FE를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한 패키지 사은품(마블패키지, 샌디스크 패키지, 베루스 패키지 중 택1)과 여름휴가용 사은품(브리츠 넥밴드, 기내용 캐리어, 그늘막 텐트, 대용량 보조배터리 中 택 1)을 선물한다. 또 구매후기를 작성한 고객 중 추첨 통해 기어360 카메라, 삼성 급속무선충전기 컨버터블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자체 사은품 행사는 마련하지 않았다. 
 
■ 제휴카드 할인 혜택
이통3사는 고객들이 갤럭시 노트 FE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제휴 할인 카드 혜택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SK텔레콤에서만 이용 가능한 ‘T삼성카드2 v2’ 신용카드로 갤럭시 노트 FE 할부금 결제 시, 2년 약정 기준 최대 48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카드 사용 실적이 ▲30만원 이상, 36만원 ▲70만원 이상, 48만원 등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통신비, 교통비, 아파트관리비, 보험비 등도 실적으로 합산된다. 
 
KT는 다음달 31일까지 갤럭시노트 FE를 개통하고 ‘KT-K bank 체크카드(통신 캐시백형’)를 신규 발급받아 통신비 자동이체 등록한 고객에게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 30만원이상, 8000원▲ 70만원이상, 1만6000원▲120만원 이상, 3만원 등 통신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용실적에 따라 통신비 최대 72만원 할인에 2만원 캐시백을 더해 총 74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프리미엄 슈퍼할부 현대카드’를 이용해 갤럭시노트 FE를 할부구매한 고객에게 이용 실적에 따라 2년 간 최대 48만원 통신비 할인 혜택이 준비됐다. 전월 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30만원이상,1만5000원 ▲70만원 이상, 2만원등 매월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KT 멤버십 포인트(할부원금 5%, 최대 5만원) 및 각종 제휴사 포인트를 모아 추가할인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2가지 제휴카드 할인을 제공한다. ‘LG U+ 빅팟 하나카드’로 갤럭시 노트 FE를 구매 하고 전월 30만원 이상 카드 사용 실적이 있으면 매월 1만7000원의 통신요금 할인(통신요금 자동이체 등록 시)을 받을 수 있다.  ‘LG U+ 라이트플랜 신한카드 Big Plus’, ‘LG U+ 하이라이트 KB국민카드’를 활용하면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매월 최대 각각 2만원, 2만 5000원의 카드 이용료 할인혜택 (장기할부 및통신요금 자동이체 등록 시)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경우 ▲30만원이상, 1만5000원 ▲70만원이상, 2만원 할인가능하며  KB국민카드의 경우 ▲70만원이상, 2만원 ▲120만원이상, 2만5000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성수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은 “SK텔레콤에서 갤럭시 노트 FE를 선택하는 고객이 저렴하면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느낄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며 “고객에게 최고의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T 디바이스 본부 이현석 본부장은 “갤럭시노트FE는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재설계한 새로운 단말”이라며 “60만원대 가격으로 프리미엄 단말 고유의 기능인 홍채인식, S펜까지 이용 할 수 있어 갤럭시노트를 사랑하는 팬(Fan)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노트 FE 구매는 각 이통3사 전국 매장 및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 LG‘U+Shop’,' KT 올레샵' 등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