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 아쿠아 UV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 '사용후기..총점 별 4개

[컨슈머와이드 – 이혜주 컨슈머애널리스트] 자외선 차단제는 기미, 주근깨와 같은 색소침착을 막아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피부노화, 일광 화상 등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방패가 되어줍니다. 피부 건강을 지켜준다는 점에서 기초케어와 더불어 빼놓아서는 안 되는 중요한 제품이에요.

특히 햇살이 뜨거운 여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면서도 촉촉함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이니스프리의 '아쿠아 유브이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 <이니스프리 아쿠아 유브이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

 

박스를 개봉해 보니 제품 용기에서부터 수분감이 느껴지는 듯합니다.
자외선A를 차단정도를 알 수 있는 PA지수는 +가 4개, 자외선B의 차단정도를 알 수 있는 SPF지수는 50+로, 여름철과 야외활동 모두 든든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전, 씰을 제거해야 한다.

 

제품을 사용하기 전 튜브 입구에 붙은 밀봉 씰을 제거 한 후 사용해주세요.

 

▲ 묽은 에멀전 제형으로, 수분감이 가득 느껴진다.

 
촉촉하고 수분감이 느껴지는 묽은 에멀전 제형입니다. 

 

▲ '이니스프리 아쿠아 유브이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을 바른 부분과 바르지 않은 부분이 촉촉함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진다.

손등에 펴 발라서 차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스킨, 에멀전과 크림으로 기초 단계를 마무리하고, 오른쪽 손등에만 '이니스프리 아쿠아 유브이 프로텍션크림 워터드롭'을 발랐습니다.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워터드롭의 제형이 가벼우면서도 수분감 있는 오일프리 수분크림을 바르는 듯 했습니다. 넓게 펴 바르고 충분히 두드린 후에도 촉촉한 수분감과 함께 수분 광이 도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스킨케어 후 ' 이니스프리 아쿠아 유브이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을 바른 피부.

 

스킨케어 후, '이니스프리 유브이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까지 바른 모습입니다. 백탁현상은 없지만 수분광이 돌아, 피부가 생기 있어 보입니다. 피부가 매우 건조한 저는 한여름에도 파우더리한 제품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보습 위주의 제품을 사용하는데, 번들거리지 않으면서도 가볍고 촉촉한 워터드롭의 사용감이 만족스러웠어요.
스킨케어 또한 보습에 집중한 제품으로 두껍게 발랐음에도 불구하고 '워터드롭'이 겉돌거나 밀리지 않고 촉촉함을 더해 주었습니다.

 

▲ '이니스프리 아쿠아 유브이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을 바른 후 쿠션파운데이션으로 화장한 피부. 뭉침이나 들뜸없이 잘 밀착되어 있다.

 

'이니스프리 아쿠아 유브이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을 바른 후, 쿠션파운데이션까지 바른 모습입니다. 파운데이션까지 보습력이 강한 제품들만 발라서 뭉치거나 들뜨지는 않을까 염려했는데, 메이크업제품과도 잘 어우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게 있어서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수분 지속력이었습니다. '워터드롭'만 사용한 후 수분감과 지속력을 살펴보았을 때, 타 제품에 비해 촉촉함은 뛰어났지만 수분감이 유지되는 시간이 더 길다는 것은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다만 자주 덧발라 주어야 하는 자외선 차단제의 특성을 생각한다면 수분 지속력의 아쉬움은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건성피부로 촉촉한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할 때, 백탁현상 없이 투명하고 가볍게 바를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고 싶다면 '이니스프리 아쿠아 유브이 프로텍션 크림 워터드롭'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나의 점수]

1. 제품디자인 ★★★★☆(4.5점)
2. 텍스처(발림성) ★★★★☆(4.5점)
3. 흡수력 ★★★☆(3.5점)
4. 수분감(촉촉함) ★★★★☆(4.5점)
5. 백탁현상 ★★★★★(5.0점)
6. 지속력 ★★★☆(3.5점)
7. 메이크업과의 조화 ★★★★☆(4.5점)
8. 가격 ★★★★★(5.0점)
9. 재구매의사 ★★★ (3.0점)
*********  총 만족도 ★★★★(별점 4개/점수 4.2점 )

 

 

                            (위 품평은 컨슈머와이드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