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케어 시장 입지 다지기 위해, 오는 7월 12일까지 온오프라인 마케팅 동시 실시

▲ LG생활건강의 헤어케어 브랜드 오가니스트가 헤어&메이크업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일바 엑스’와 대대적인 체험 마케팅을 실시한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LG생활건강의 헤어케어 브랜드 오가니스트가 헤어&메이크업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일바 엑스’와 대대적인 체험 마케팅을 실시하고, 내추럴 헤어케어 시장에서 입지 강화에 나선다.

오가니스트는 브랜드의 인기에 속도를 내기 위해 오는 7월 12일까지 퀵 스타일링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일바 엑스’와 콜라보레이션 캠페인을 진행키로 했다. 고객이 제품과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마케팅을 동시에 선보인다.

먼저, ‘스타일바 엑스’의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제품을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해당 기간에 스타일바 엑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제품 중 두피 및 모발의 상태에 맞는 제품으로 전문가의 손길을 더한 샴푸 서비스를 제공한다. 샴푸 후에는 머리를 말리는 방법, 헤어 스타일링 등에 대한 조언도 이어진다.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을 펼친다. 특히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매주 다른 주제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가니스트 제주’ 라인의 제품을 사용한 올바른 샴푸 방법 소개를 시작으로, 시원한 헤드 스파법과 바캉스 헤어스타일링&메이크업 팁, 6월의 신부와 친구들을 위한 파티 헤어스타일링 및 메이크업, ‘오가니스트’ 제품을 사용한 리얼 후기 등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온라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캠페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가니스트 #힐링샴푸 등의 태그가 달린 현장 방문사진을 공유하면 ‘오가니스트’ 미니 샴푸세트를 증정한다.

LG생활건강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는 “오가니스트의 제주 라인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와 직접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 라며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