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나 화보 사진 전송하면 가장 비슷한 컬러 세 가지 추천, 페이스북 메신저 통해 진행, 오는 30일까지 이벤트

▲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해 컬러를 추천해주는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하우스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해 컬러를 추천해주는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고객이 사진을 전송하면 사진 속 입술 컬러를 분석하여 비슷한 컬러의 제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에뛰드하우스는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이 서비스를 진행한다.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는 드라마나 화보 등 평소 궁금하여 저장해둔 립 컬러 사진을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창에 전송하면 컬러 인공지능이 단 몇 초 만에 에뛰드하우스의 립 제품 중에 가장 유사한 컬러의 제품을 최대 세 가지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또한 컬러피킹 챗봇을 통해 추천 받은 제품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

에뛰드하우스는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30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립 제품 20% 할인 쿠폰 제공 및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는 평소 SNS를 통해 마음에 드는 메이크업의 사진을 저장하고, 매장에서 해당 이미지와 비슷한 컬러의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에 익숙하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구매 패턴을 반영한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대 고객들에게 원하는 컬러를 쉽게 찾아주고, 앞으로도 다양한 컬러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