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옥션 통해 국내 50개 우수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대표상품 200개 선보여

▲이베이코리아가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상품을 모아 온라인을 통한 착한소비 기획전을 연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상품을 모아 온라인을 통한 착한소비 기획전을 연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육성법 제정 10주년(7월 1일)을 기념해 고용노동부, 기획재정부 및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해 마련된 자리로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된다.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사회적기업을 다담다’, ‘사회적기업 슈퍼위크’ 라는 기획전을 통해 전국 50개 우수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의 대표상품 약 200개가 ▲‘MD추천상품’ ▲‘건강한 먹거리’▲ ‘가치담은 디자인’ ▲‘센스 선물세트’ 등 총 4개 분야로 나뉘어 선보인다.

대표상품들을 살펴보면, ▲페루와 네팔 등 공정무역을 통한 현지 생산자 협동조합의 권익과 소비자의 윤리적 가치를 향상시켜주는 아름다운커피의 고품질 ‘이퀄 EQUAL 원두커피’(30개)와 ‘초콜릿 스위트 다크 55%’(40g)▲국내 대표 사회적기업인 위캔센터와 콘삭스의 인기제품 ‘우리밀 쿠키 3종세트’▲ 위캔센터와 바른생각의 콜라보한 제품 ‘친환경 옥수수 소재 양말 컬렉션’▲경기도 인증사회적 기업인 ‘핸즈굿’ 제품 ‘프리미엄 수제마카롱’(10개*1세트)▲먹거리 공동체 사회적기업 ㈜지구마을 제품 ‘촉촉한 아이스 군고구마’(1kg/4~8팩) ▲떡 명장이 우리 쌀로 만든  바담 제품 ‘풍요로운화순 심은 별꼴 떡볶이’(400g*3봉)등이 있다. 

이베이코리아 SD팀 이한진 매니저는 “이베이코리아는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정 10주년을 기념해 온라인에서 이용자 참여형 사회공헌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만큼 고객들이 보다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30일부터 다음달1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 및 서울시청 일대에서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진행된다.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소셜벤처, 유관기관 및 부처 등이 참가한다. 해당 박람회에서 이베이코리아는 QR코드를 통해 G마켓과 옥션의 기획전에 접속할 수 있게 하는 등 자사의 사회적기업 프로모션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