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건설공사 하도급 현장 집중점검' 실시
서울시, '건설공사 하도급 현장 집중점검' 실시
  • 주은혜 기자
  • 승인 2017.06.2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금체불, 장비·자재대금체불, 불법·불공정 하도급 행위등 집중점검하게 돼.. '하도급 이해관계자 만족도 조사'통해 정책 반영할 방침
▲서울시가 공정한 건설공사 하도급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현장중심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사진:라이브서울 캡처)

[컨슈머와이드-주은혜기자]서울시가 공정한 건설공사 하도급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현장중심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20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에서 ▲임금체불▲ 장비·자재대금체불▲ 불법·불공정 하도급 행위등에 대해 집중점검을 하게 된다. 점검결과 중대한 위법사항등이 발견되면 해당 사업체에 ▲영업정지▲과태료부과▲고발 등 조치를 취하게 된다. 또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 개선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에는 서울시 직원 외 변호사,노무사,기술사 등 외부전문가가 참여한다.전문성 확보와 효과성 제고를 위해서다.

또한,서울시는 건설공사 하도급관계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공사현장 근로자, 원·하도급업체, 자재·장비업체를 대상으로 다음달까지' 하도급 이해관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 외에도 서울시는  서울시 발주 12개 공사장대상으로 모니터링 및 수시 실태점검 등으로 특별관리하고 우수 공사장을 선정해 연말에 시장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준기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은 "향후  하도급 부조리 발생 원인을 분석해 불공정 하도급 방지를 위한 제도개선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며 "서울시 하도급 개선협의회 운영을 통해 원·하도급자간 소통과 상생협력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