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달성한 사업 성과와 고객감동, 신뢰, 휴머니즘 실천하는 내용 담아 발간

▲LG유플러스가 작년 한해동안 경제, 환경, 사회 부문에서의 활동 성과와 미래 비전을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LG유플러스가 작년 한해동안 경제, 환경, 사회 부문에서의 활동 성과와 미래 비전을 담은 ‘201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15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해당 보고서에는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상생을 통한 가치창출 활동과 성과가 담겨있다.

LG유플러스는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하고, 보다 진정성 있게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해나가기 위해 경영진과 임직원을 비롯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다양한 의견을 이번 보고서에 반영했다. 

특히, 해당보고서는 경제·환경·사회 분야에서 23개 지속가능경영 주요 이슈들을 선별, 이를 ▲일등 U+ ▲신뢰 U+ ▲함께 U+ ▲나눔 U+ 등  4개 핵심 보고 이슈로 선정해 기술됐다.

▲'일등 U+'는 IoT 생태계 구축을 통한 미래 성장동력확보, 친환경 기술개발 등 2016년 경영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신뢰 U+'는 고객 및 사회와 신뢰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LG유플러스의 노력들을 ▲'함께 U+'는 '인간존중경영을 위한 즐거운직장' 조성과 관련한 내용이 ▲'나눔 U+'는 '병사 수신용 휴대폰 무상보급서비스'와 장애가정, 다문화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 내용들이 담겨있다. 또한, 내용과 더불어 QR코드 스캔을 통해 관련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와 지속가능경영활동과 성과 등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5년째 발간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