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출시 ‘문명5: 비욘드 어스’, 프리로드 서비스 개시

[컨슈머와이드-김정태 기자] 악마의 게임 ‘문명5: 비욘드 어스’(이하 비욘드 어스)가 오는 24일 출시를 앞둔 가운데, 프리로드 서비스가 시작됐다. 프리로드 서비스란 게임 실행 클라이언트를 미리 내려 받은 후, 출시일 자정에 바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한다. 프리로드 서비스는 밸브의 게임 서비스 플랫폼 스팀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비욘드 어스’는 문명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게임전시회 E32014를 통해 처음 공개됐던 해당 게임은 우주를 배경으로 한 확장팩이다.

해당 확장팩은 미래에 지구가 암흑기에 돌입하면서 인류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우주 행성을 개척해 나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용자는 사상과 후원자, 우주선을 고르고 새 행성에 가져갈 화물과 이주할 개척민을 선별해야 한다.

업계에선 ‘비욘드 어스’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전략시뮬레이션(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와 닮은꼴이라고 평가했을 정도. 문명 시리즈 고유의 게임성에 SF 요소를 접목한 것이 이 같은 평가를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문명 시리즈는 온라인 게임으로도 개발 중이다. 엑스엘게임즈가 만들고 있는 ‘문명온라인’이다. ‘문명온라인’은 오는 11월 19일부터 부산 벡스코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4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 '문명5: 비욘드 어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