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제품에 금속이 혼합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 지난3월 영국등 에서는 이미 판매금지와 리콜처분 내려져

▲로터스 사(社)의 스프레드  ‘로터스 디 오리지널 스페큘러스 크런치(Lotus The Original Speculoos Crunchy)가 국내에서 판매금지 조치됐다. (사진:한국소비자원)

[컨슈머와이드-지세현기자] 로터스 사(社)의 스프레드  ‘로터스 디 오리지널 스페큘러스 크런치(Lotus The Original Speculoos Crunchy)가 국내에서 판매금지 조치됐다. 이유는 일부 제품에 금속이 혼합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앞서 영국에서는 지난 3월 초부터 해당제품에 대해 '특정 기간 동안 금속 탐지가 충분한 정밀도로 조정되지 않았으므로 금속이 혼합돼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통보를 벨기에 제조사로부터 받은 후 판매중지와 리콜을 실시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도 해당제품의 국내유통 여부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한국소비자원은 통신판매중개업체 및 구매대행업체 등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네이버 고라이프)게시되어 있는 사실을 확인하고  해당 제품으로 인한 소비자 위해를 예방하기 위해 해당 사업자에게 판매 중단 등을 시정요구했다. 

판매중지대상제품은 ‘로터스 디 오리지널 스페큘러스 크런치'제품 중 유통기한이▲ 2018년 2월23일▲2018년2월 28일▲2018년 3월15일인 제품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