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온라인쇼핑몰에서 '스마트픽' 상품 주문및 수령하는 고객 대상,엘포인트 1만점 제공

▲롯데닷컴이 최근 한달 간(지난 4월1~4월 30일) 스마트픽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롯데닷컴)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롯데닷컴은 최근 한달 간(지난 4월1~4월 30일) 스마트픽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스마트픽(Smart Pick)’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결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롯데의 대표 옴니채널 서비스 중 하나다. 롯데닷컴 등 롯데그룹의 온라인쇼핑몰에서 스마트픽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소비자가 지정한 롯데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수령이 가능하다. 롯데닷컴은 ▲전국 롯데백화점 (35개) ▲세븐일레븐( 600여개 )▲  롯데하이마트 (350여개) 등과 연계해 스마트픽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매장 에서 제품을 수령할 경우 ,상품을 직접 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색상이나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다.

스마트 픽서비스의 이와같은 증가세에 대해 롯데닷컴 옴니채널팀 구슬 MD는 ”작년보다 길어진 황금연휴에 떠나는 여행 등의 이유로 5월 감사선물을 미리 전달하려는 경향이 높았던 것으로 짐작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닷컴은 이달  31일까지 스마트픽 구매고객 대상 ‘픽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롯데하이마트 중 한 곳에서 스마트픽으로 상품 픽업 후, 본인 인스타그램, SNS, 카페, 블로그등에 픽업 인증 사진을 올리고, 해당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엘포인트 1만점이 제공된다. 다음달 14일에 당첨자 발표가 이뤄진다. 이벤트 페이지는 롯데닷컴에서 ‘픽스타그램’을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