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엘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 사용후기..총점 별 4.5개

[컨슈머와이드 - 박윤영 컨슈머애널리스트]뛰어난 보습력의 키엘 칼렌듈라 워시 오프 마사지팩 사용 후기입니다. 

▲ 제품 사용 설명서

처음 개봉 전 제품 사진입니다.
제품 용기에 성분명 및 사용방법이 영어로 표기되어 있으나 중요한 포인트는
1. 칼렌듈라 꽃잎 150장으로 만들었으며 알로에 베라를 함유했다는 것.
2. 얼굴에 바른 5분 후 따뜻한 물로 세안할 것.
두가지만을 가지고 약 15일간 사용해 보았습니다.

처음 제품용기(100ml)를 보았을 때  '양이 적지 않나' 하고 생각할 정도로 작았는데 실제 사용해보니 '절대 적지 않은 양'이었습니다.

▲ 처음 제품 개봉 사진
▲ 약 2주 사용 후 남아있는 제품 사진. 테스트 기간동안 매일 사용했는데도 많이 남아있다.

매일 팩을 사용한다고 해도 앞으로 3개월 이상, 가끔씩 팩을 안하는 날이 있다고 가정해봐도  5~6개월 이상 쓸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물론 저는 원래 화장품을 듬뿍 바르는 스타일은 아닙니다만 과하게만 바르지 않는다면 다른 분들도 충분히 반년은 너끈히 쓸 양입니다. 

개봉 후 처음 제품을 발랐을 때, 카렌듈라의 새콤달콤한 향과 함께 '굉장히 부드럽다'고 느꼈습니다.마치 한라봉을 알갱이 그대로 통채로 얼굴에 바르는 느낌이랄까....영양분이  제 피부에 마구마구 스며드는 느낌이었습니다.

손등에 살짝 발라보았을 때 연한 노란빛을 띄며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 손등에 바른 마스크 팩

여기서 잠깐, 칼렌듈라 꽃잎이 기능성 비누에도 많이 사용되는데 그 효능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 실제 칼렌듈라 꽃 이미지

여러 블로거의 글들을 종합해 보면, 카렌듈라는 일명 금잔화로 불리며 꽃잎은 요리와 약초에 사용, 피부에는 상처치유, 염증등에 사용하며 차로 마시면 발한작용이 있어 열을 내리게 한다고 합니다. 노란색 꽃잎에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재생 효과가 있어 여드름이나 아토피, 건선, 습진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칼렌듈라 꽃 이미지

종합해보면  카렌듈라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데 효능이 있으므로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하고 민감성 피부에 유용할 듯 합니다. 아직까지 피부 부작용이 밝혀진 바는 없다고 하나 국화계열이나 꽃알레르기가 심하신 분들은 자제해야 할 수도 있겠죠, 

제 피부상태를 솔직히 고백하면, 희고 부드러운 편이나 건조하고 한때 이유모를 화폐성 습진을 앓았던 적이 있습니다. 일명 동전형 습진이라고도 하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이 습진이 얼마나 사람을 괴롭게 하는지 아실겁니다.
다행히 지금은 치유됐으나 그래도 나이가 들수록 건조해지고 주름이 많아지는데 딱히 피부에 영양을 주거나 하는 케어는 하지 않았습니다. 

세안 후 금방 허옇게 각질이 일어나는 제 피부입니다.

▲ 팩 사용전 세안 후 피부

 

다음은 얇게 펴 발랐을 때 사진입니다.

▲ 팩 발랐을때 사진1
▲ 팩 발랐을때 사진2

다음은 팩을 한 후 세안을 마친 얼굴 사진입니다.

▲ 팩을 바르고 5분 경과 후 세안을 마친 얼굴

씻어내고 나니 피부가 팽팽해진 느낌과 굉장히 촉촉해졌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한 칼렌듈라 꽃잎을 150장 담은 재료와 파라벤, 인공향, 인공색소가 없는 천연 성분이 꽤 괜찮은 효능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그 위에 수분젤이나 수분크림을 발라 마무리!

팩 덕분에 수분크림을 흡수하는 흡수력이 커진 느낌입니다.

▲ 수분크림 바른 후 사진

저는 시트용 마스크를 여러장 가지고 있지만 붙이기 귀찮아 하는 제 성격과 너무 차가운 쿨링감이 싫어서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젤 타입의 워시오프라 저에게는 정말 딱 맞았습니다.그냥 바르기만 하면 되고 차갑지 않고 적당히 기분좋은 시원함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용시간도 딱 5분만 하면 되니 피곤한 저녁시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장식용으로 만들지 않을 자신이 생깁니다. 

꾸준히 약 2주간 사용한 후 이 제품에 대한 제 종합적 의견은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 굉장히 큰 효과를 볼 수 있겠다는 것 입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제 피부는 화장 후에도 미간과 볼의 일부분이 건조해서 각질이 일어났는데 제품 사용 후엔 그 부분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만약 건선이나 습진,아토피가 있는 분들에게 완전한 해결책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  어제 지인과 맨얼굴로 만났는데 피부가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별점평가]

용기 디자인  ★★★★☆
보습          ★★★★★
발림성        ★★★★★
향             ★★★★★
수분지속      ★★★★☆
  

                  (위 품평은 컨슈머와이드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