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2 제놉틱스 오라 에센스 사용 후기..총점 별 3.5 개

[컨슈머와이드 - 김수진 컨슈머애널리스트] 워낙에 기초 제품이 좋기로 유명한 SK2 제품입니다.

제게는 면세점에서나 구경할 수 있는 '비싼' 화장품이기도 하죠.

기초제품 막강한 SK2의 극광에센스를, 이 비싼 제품을 커슈머애널리스트 품평단을 통해 사용해 보게 됐습니다. 

이 제품의 정식 명칭은 "SK-2 제놉틱스 오라 에센스" 이며  30ml의 정식 판매가는 17만5000원입니다.

0의 하나 더 들어간 오타가 아니라, 정말 이 작은 화장품의 가격이 무려 “십칠만 오 천원"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16만원대까지 내려간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앱을 이용해 면세 가격을 확인하니 50ml에 18만원대 구입이 가능하니 기회가 있는 분들은 면세로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 SK-2 제놉틱스 오라 에센스과의 첫 만남

위 사진에서 보는 것 같이, 용기부터 제품의 이름처럼 광채가 흐릅니다. 뚜껑 윗 부분은 고무 재질로 되어있어 말랑말랑합니다.

처음 이 제품을 받았을 때는 '왜 윗 부분만 고무 재질로 되어있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개봉해보니 이 부분이 스포이드였습니다.

스포이드로 적당량만 취해 톡! 하고 떨어뜨려 사용하는 스팟 에센스죠.
오히려 이러한 용기가 화장품 속에 공기가 덜 주입되고 스포이드를 사용해 필요한 만큼만 쓸 수 있도록 돼있어 제게는'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느껴졌습니다.

이 제품의 설명을 보면,  특히 촉, 광, 톤, 이 세가지를 모두 충분히 케어해 주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촉촉함! 광채! 그리고 피부의 톤을 동시에 잡아주는 제품이라는 의미지요.
피부의 톤은 동양인들에게 굉장히 중요한 요인일 수 밖에 없는 것이 우리 동양인이 가진 특유의 노란 빛 도는 피부로 인해 아침에 예쁘게 잘 화장을 하고 나가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노란 빛이 돌면서 화장한 것이 다 먹혀(?)어디론가 사라져버리지요. 화장한 보람이 없어집니다. 

그러다보니 덧 칠에 덧 칠을 더 자주하게 되고, 피부는 숨을 못 쉬어 더 트러블이 일어나게 되고, 피부트러블 감추려고 또 화장을 덧칠하는 악순환이 계속됩니다.

저는 이 에센스가 가진 미세한 펄 입자가 제 노란 피부의 톤을 환하게 밝혀줘  동양인 특유의 피부 톤 단점들을 보완해 줄 것을 기대하며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 사진에서는 잘 안 보일 수도 있겠지만 에센스 안에 은은하게 반짝이는 펄이 들어있어요.

 

제 사용법은  오라 에센스를 이마, 양볼, 턱 등 얼굴에 골고루 덜어낸 후, 안에서 바깥 방향으로 피부 결에 따라 펴 발라 주었습니다. 잡티나 트러블 흔적이 있는 부위에는 좀 더 집중적으로 바른 후 마사지하듯 두드리면서 흡수시켰습니다.

 

▲ 빨간 선 왼쪽부분이 바른 부분 입니다. 왼쪽만 광이 납니다. 

 그리고 그 위에 BB크림과 파운데이션 혹은 쿠션을 발라 메이크업을 했습니다. 오라 에센스가 촉촉한 타입이라 그 위에 메이크업 제품들이 잘 먹습니다. 화장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 오라 에센스로 베이스를 만들어준 후 그 위에 쿠션을 발라보았습니다.

이렇게 화장을 한 후 거울을 보면, 위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얼굴에서 미세한 펄 입자들이 은은하게 빛나는 것을 눈으로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달을 꾸준히 사용해 본 결과는 ........
아는 지인 분은 오라 에센스를 쓰고 피부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하는데, 저는 사실 그렇게 눈에 띄는 큰 효과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제가 말하는 '큰 효과'란 제 지인처럼 주변사람들이 모두 확연히 알아챌 정도의 효과를 말합니다. 

그러나 확실한건 저는 주변사람들의 피부좋아졌다는 칭찬은 듣지 못했어도 화장할 때, 화장하고 나서 거울 볼때 마다 제게는 보이는 은은한 펄 광채에 만족했습니다. 
 
원래 화이트닝 제품이라는 것이 이름처럼' 하얘지기 위해서'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잡티를 숨겨주고 보완해 주기 위해 쓰는 것이라고 알고 있기때문에  사실 한 달만 사용하고  쓰는 후기로는 부족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꾸준히 발라봐야 효과가 확실하겠죠.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사용하시는 분이 있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한달 테스트 기간을 마치며 내린 결론은  SK2 오라 에센스가 꽤 좋은 제품이라는 것과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도 확실히 볼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SK2 오라 에센스를 사용하는 분들 중 '비싸게 주고 샀는데, 별 효과도 없어 실망이네' 라고 생각하셨다면 단기간 내에 판단하지 말고 가능하다면 좀 더 꾸준히 사용해 보길 권하고 싶습니다. 저도 테스트기간이 끝나도 죽 사용할 계획이거든요. 

 

[별점 평가] 

 발림성 ★★★★☆

 흡수력 ★★★★★
 수분감 ★★★★☆

 광채 ★★★☆☆

 얼굴톤보정 ★★★☆☆

 가격   ★★★☆☆

 메이크업과의 조화 ★★★☆☆

                                 ( 이 후기는  제품을 컨슈머와이드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