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엘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 사용 후기.. 총점 별 4.5 개

 

▲ '키엘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 전체 모습

[컨슈머와이드- 양효진 컨슈머애널리스트] 요즘 황사때문에 공기도 안 좋고 건조해서 제 피부가 ‘나 좀 살려 달라’고 외치는 소리가 제 귀에 들리는 듯 합니다. 날씨도 날씨지만 제 나이도 이제 서른을 바라보고 있는지라 본격적인 피부관리도 필요한 상황입니다.

제 기본 피부상태는 좁쌀여드름이 두루 퍼져 있으며, 여드름자국, 기미, 주근깨도 있습니다. 피부가 매끄러운 편도 아니여서 늘 피부고민을 달고 삽니다. 현재 피부상태는 아프리카를 다녀온 지  얼마되지 않아 피부는 더 많이 지쳐 있고 상해 있습니다.

환경도 최악, 피부상태도 최악인 이 상황을 가만히 두고만 볼 수는 없기에 저는 ‘최악 상황 탈출아이템’으로 키엘에서 이번에 새로 출시된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 젤타입 워시-오프 마스크를 정하고 2주동안 사용에 돌입했습니다.

 제품 개봉하고 첫 인상 그리고 향

▲ 제품 개봉!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카렌듈라 꽃잎이 팩 속에 가득 들어있다

카렌듈라 꽃잎 마스크 팩은 딱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라는 속담이 떠오르는 제품이었습니다. 제품을 개봉하면 실제로 제품 안에 카렌듈라 꽃잎이 가득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눈으로 재료 확인가능하니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더  높아지고, 기분까지 좋아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향도 달콤하고 상큼해 팩을 하고 있는 동안 기분도 좋아지고 피곤도 저절로 풀리는 듯 했습니다.

제품 가격

카렌듈라 마스크 팩은 100ml/ 5만8000원입니다.  이 정도 가격의 마스크 팩을 돈을 벌고 있지 않은 사람들은 부담없이 쓸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학생들에게는 부담스러울 가격이죠. 

▲ 최악의 상태였던 내 피부에 카렌듈라 마스크 팩을 슥슥 발라 둔 모습

테스트 초반, 중반 피부상태 변화는.....

사용하면서 초반 2~3일은 피부가 진정도 되고 좋아지는 것 같다가 중간 2~3일은 이전보다 확~좋아지는 것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테스트 초반에는 오랜 가뭄이 든 땅에 단비가 내린 것처럼 제품의 영양이 쏙쏙 피부 속에 스며들어 효과를 확실히 느낄 수 있다가 피부 속에 어느 정도 영양이 채워지자 중간에는 초반에 느낄 수 있었던 드라마틱한 효과를 그다지 느낄 수 없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피부관리의 포인트'라 생각해 사용을 멈추지는 않았습니다. 

■ 테스트 기간 중 다른 테스트를 해 보다

사실 테스트 기간 중 이틀 정도 일부러 팩 사용을 중단해 보았습니다. 왜냐하면 '사용을 하다가 멈추면 피부가 이 제품을 필요로 할까' 라는 궁금증이 들어 테스트중 살짝 다른 테스트를 감행해 본 것이죠.  

결과는.... 역시나 영양과 수분을 꾸준히 받고있던 제 피부는 공급이 끊기자마자, 성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며칠 관리 받아 진정기미를 보였던 피부가 다시 황폐해지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 '카렌듈라 꽃잎마스크 팩'을 찾게 됐습니다.

이 테스트 후 '늘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교훈을 다시 마음에 새기게 됐습니다.이제는 멈추지 않고 사용하는 걸로 결론을 짓고 다시 꾸준한 피부관리 모드로 돌아갔습니다. 

테스트 기간을 마치고 총평을 하면...

'카렌듈라 꽃잎 마스크 팩'은  수분감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피부 개선을 위한 적당한 영양이 들어있는 것 같았습니다. 팩을 하고 나면 촉촉함 뿐만 아니라 바로 피부 개선효과를 느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위에서 이미 썼다시피 제 피부상태는 많이 지쳐 있었고 분명 이 제품은 이런 제 피부를 많이 회복시켰습니다. 키엘이 강조하던 '수분공급'과 '피부손상 개선'면에서 100점 만점에 90점을 주고 싶을 정도입니다.  그 정도로 충실하게 자신의 장기를 다 발휘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파라벤, 인공색소 및 인공향이 첨가되지 않은 '카렌듈라 꽃잎마스크 팩'의 '착한 성분'이 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자기 피부에 맞는 제품들을 찾기 위해 유해성분 분석 어플 등을 이용해 꼼꼼히 성분까지 체크하곤 하죠. 그래도 많은 화장품들이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만을 노리고 유해성분들도 사용하곤 하는데 이 제품에는 인체에 해가 되는 성분들이 들어있지 않아 저는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카렌듈라 꽃잎마스크 팩'은 귀찮음을 많이 느끼는 사람에게는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슥슥 대충 얇게 발라도 큰 효과를 즉각적으로 볼 수 있고, 단 5분만 팩을 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강점이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마스크 팩은 15분 정도를 견뎌야 하는데 그마저도 힘들다 느끼는 이들에게는 딱! 입니다.그렇지만 5분을 넘어 10분정도 팩을 했을 때는 젤 타입의 마스크가 굳어지면서 쫀득했던 텍스처가 꾸덕해지는 듯하니 5분만 사용하기를 권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카렌듈라 꽃잎 마스크 팩'에 대한 총평을 정리하면,  제품 가격은  누구나 사용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피곤에 지친 제 피부에는 '최고의 피부영양제'였습니다. 저처럼 최악의 피부상태를 경험하고 계신 분들에게 강력 추천 할 수 있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별점평가] 

발림성 ★★★★★
흡수력 ★★★★☆
텍스처 ★★★★★
보습력 ★★★★★
제품향 ★★★★★

 

                     (위 품평은 컨슈머와이드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