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세대 스마트폰 선호도 변화 뚜렷

▲ 8일 어버이날 효도 선물로 스마트폰을 고려중이라면 폴터폰이 아닌 최신 사양∙대화면을 갖춘 스마트폰을 구매해야 할 것으롭 보인다.(사진:SK텔레콤)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8일 어버이날 효도 선물로 스마트폰을 고려중이라면 폴터폰이 아닌 최신 사양∙대화면을 갖춘 스마트폰을 구매해야 할 것으롭 보인다. 최근 부모님 세대의 핸드폰 선호도가 바뀐 것으로 나타났다.

6일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월드 다이렉트 고객 분석에 따르면,  ‘실버 서퍼(Silver Surfer, 디지털 기기에 능숙한 고령층)’로 불리는 요즘 부모님 세대는 최신 사양을 갖춘 대화면 스마트폰 선호 경향이 뚜렷했다. 실제로 ‘T월드 다이렉트’ 분석 결과 지난 4월 65세 이상 구매 고객이 선택한 스마트폰 1위는 ‘갤럭시S8’(40%), 2위는 ‘갤럭시A8’(14%)인 것으로 조사됐다.

60대 이상 고객의 스마트폰 선호는 전체 가입자 통계로도 나타난다. 지난 4월 기준 SK텔레콤 60대 이상 고객 가운데 스마트폰을 이용 중인 고객은 74%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돼 4명 중 3명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관련 SK텔레콤 측은  “한국갤럽조사연구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불과 5년 전인 2012년만 해도 60대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률은 10% 초반에 불과했다”며 “ 실제로 고령층은 보통 직관적인 아이콘이나 터치 사용에 익숙지 않아 스마트폰과 거리가 멀다는 것이 통념이었지만, 이번 분석 결과는 부모님 세대의 모바일 라이프 트렌드가 확연히 달라졌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