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현지시간) 폰아레나, 아이드랍뉴스 인용 “물리적 홈버튼 대신 가상의 홈버튼과 내장형 지문센서 탑재"

▲ 4일(현지시간) 폰아레나가 아이드랍뉴스를 인용 산업 디자이너 베자민 게스틴이 만든 아이폰8 콘셉트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사진: 폰아레나 관련 기사 페이지 캡처)

[컨슈머와이드-민형기 기자] 아이폰8에 물리적 홈버튼이 사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최근 콘셉트 랜더링 이미지가 나와 시선이 주목되고 있다.  콘셉트 랜더링 이미지에는 물리적 홈버튼 대신 가상의 홈버튼과 내장형 지문센서 등 기능 영역이 자리잡고 있다. 

지난 4일 (현지시간) 폰아레나는 아이드랍뉴스를 인용해 산업 디자이너 베자민 게스틴이 만든 아이폰8  콘셉트 랜더링 이미지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산업 디자이너 베자민 게스틴이 만든 아이폰8  콘셉트 랜더링 이미지 하단에는 물리적 홈버튼 대신 가상의 홈버튼과 내장형 지문 센서가 포함돼 있다. 전화걸기, 전화받기 등의 가상의 기능 버튼도 화면에 따라 배치된다.

폰아레나는 현재 애플이 기술이 실현 가능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 전화 뒷면에 Touch ID 버튼을 배치 한 계획 'B'를 개발 중이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폰 아레나는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8 추정 이미지는 향후 아이폰 모델을 예측할 때 뛰어난 기록을 가지고있는 KGI증권 밍치궈와 같은 분석가들의 의견을 토대로하고 있다며  어느 정도는 신빙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