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 office만의 특화된 망 기반 보안서비스로 비용 ↓, 편의성과 안전성 ↑

▲ KT는 30일 보안의 중요성은 인식하면서도 예산과 보안 인력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GiGA office 보안 서비스’(이하, 기가오피스 보안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사진:KT)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KT가 고가의 기가급 네트워크 보안장비를 사지 않고도 기업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KT는 30일 보안의 중요성은 인식하면서도 예산과 보안 인력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위한 ‘GiGA office 보안 서비스’(이하, 기가오피스 보안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T에 따르면, ‘기가오피스’란 고객의 회사와 인접한 KT 지사를 기가 랜(LAN)으로 연결해 인터넷 접속, 장비 호스팅, 모니터링 등 ICT 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ICT 솔루션이다.

‘기가오피스 보안 서비스’는 ‘기가오피스’의 보안 특화 서비스로 기가오피스 네트워크상의 악성코트차단,비업무 사이트 차단 및 바이러스 메일을 필터링해주는 스팸메일 차단 기능도 제공한다.

일반 기업이 기가급 네트워크 보안서비스를 사용하려면 별도로 고가의 보안 장비를 구매 또는 임대해 기업 내 사무실에 직접 설치해야 했다. 이에 추가 구축 비용, 유지 보수 비용 등이 발생해  인한 경제적인 부담과 별도 망 운영에 대한 부담이 있었다. 

 하지만, ‘기가오피스 보안 서비스’는 ‘장비 구축형’ 보안 서비스가 아닌 ‘네트워크망’ 보안 서비스로 통신 장비 운영에 최적화되어 있는 기가오피스 센터의 보안장비로 연결돼 낮은 가격으로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보안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KT 기업서비스본부장 이선우 상무는 “’기가오피스 보안 서비스’는 보안장비 단독 운용 및 사내망 보안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본사-지사가 곳곳에 떨어져 있어서 보안에 취약한 기업 또는 저속의 네트워크 보안장비로 업무 비효율성이 발생하는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