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술이 모여있는 한국전자전

▲ 출처: KES

[컨슈머와이드-차기역 기자] ‘제45회 한국전자전(KES 2014)’에 가면 삼성전자의 최신 기술을 반영한 최신제품들을 한눈에 다 볼 수 있다. 이는 오는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삼성전자는 한국전자전을 통해 105형 벤더블 UHD(Ultra High Definition) TV를 국내 시장에 최초로 공개한다. 105형 벤더블 UHD는 초대형 화면으로 평면과 커브드 화면을 하나의 TV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시청경험을 전달한다. 

삼성 105형 벤더블 UHD TV는 세계 최대 크기의 곡률을 변경할 수 있는 TV로 ‘UHD 디밍(UHD Dimming)’으로 화면을 더 세밀하게 나눠 명암비와 색 표현을 강화했고 ‘크리스털 블랙 패널’을 적용해 선명도를 향상시키며 눈에 편안한 화질을 제공한다. 

벤더블 UHD TV는 평면에서 커브드 형태로 자유롭게 변형시킬 수 있어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풀HD TV보다 5배 많은 1,100만 화소 UHD화면을 통해 선명한 화질과 편안한 시청감을 제공하며, 커브드 TV로 설정하면 화면에 빨려 들어갈 듯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그 밖에도 105·78·65형 커브드 UHD TV, 65·55형 커브드 풀HD TV 등 다양한 커브드 TV 제품군을 선보이며, 커브드 TV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커브드 사운드바를 전시해 ‘토탈 커브드 솔루션’을 선보인다. 

또한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의 핵심 기능을 현존하는 최고 사양으로 구현해 최상의 모바일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4’와 엣지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한 ‘갤럭시 노트 엣지’,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인 ‘삼성 기어S’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도 함께 전시한다. 

‘갤럭시 노트4’는 5.7형 쿼드HD(2,560x1,44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최상의 보는 경험을 제공하며, 한층 더 진화된 1,600만 고화소 카메라에 스마트 광학실 손떨림방지 기능을 탑재해 뛰어난 촬영 성능을 갖추고 있다. 

2배 향상된 정교한 필압으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S펜’은 스마트폰을 더욱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이와 함께 갤럭시 노트4와 함께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갤럭시 노트4’를 통해 제공되는 인터랙티브 디지털 매거진 ‘페이퍼가든’이 전시된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우측 옆면 화면으로 메시지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고 스마트폰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엣지 스크린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다. 

‘삼성 기어S’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 주변에 없을 때도 3G 이동통신, 와이파이 등의 통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다.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도 함께 전시한다. 사용자는 ‘갤럭시 노트4’ 를 연동한‘기어 VR‘을 통해 초대형 와이드 스크린 영상을 보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영상 속 공간에 있는 것 같이 느낄 수 있는 ’360도 뷰' 경험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