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UHD 전용 드라마 3개 타이틀, 총 17편의 콘텐츠 업계 최초 제공

▲ 사진제공: LG유플러스

[컨슈머와이드-이원영 기자] LG유플러스가 모바일IPTV ‘U+HDTV’ 는 모바일 UHD 전용 드라마관을 오픈하고, 2014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전 경기를 실시간 중계하는 등 모바일TV 콘텐츠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 

U+HDTV는 기존 풀HD보다 2배 선명한 QHD 스마트폰이 출시돼 고객들의 화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을 고려, 모바일 UHD 콘텐츠를 제공하는 ‘UHD 드라마 VOD’를 제공한다. 

모바일 IPTV에서 UHD로 제작된 드라마를 제공하는 것은 U+HDTV가 국내 최초이며, 모바일UHD 전용 웹드라마 ‘모모살롱’, ‘출중한 여자’ 등 총 3편, 17개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U+HDTV에서 모바일 UHD 드라마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단말기는 LG G3 (Cat.6 포함), 갤럭시 노트4 등 최신 10여 종이며, 추후 U+HDTV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더불어 LG유플러스는 2014 메이저리스 포스트시즌 경기를 U+HDTV 내 Spotv 3채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실시간 중계와 주요 경기 및 하이라이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U+HDTV는 ‘꽃보다 청춘’, ‘오늘부터 출근’ 등 인기 케이블 방송 및 일부 지상파 방송에 대해서 본방을 놓쳐도 10분만에 TV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는 ‘quick VOD’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LG유플러스 모바일TV사업팀 한영진 팀장은 “국내 최대 모바일TV 회원을 보유한 LG유플러스의 U+HDTV에서 비디오 LTE 시대를 맞아 UHD 드라마 및 메이저리그 경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 고객들이 차별화된 볼거리 제공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