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신개념 CCTV ‘T 뷰 센스 출시

▲ SK텔레콤이 CCTV 기본 기능은 기본, 문 열림·연기·일산화탄소 감지, 온습도 확인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외부 침입자가 CCTV를 훼손하더라도 영상이 클라우드에 저장돼 증거 확보도 할 수 있는 신개념 CCTV ‘T 뷰 센스(T view sense)’를 20일 출시했다.(사진:SK텔레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한 차원 진화한  CCTV가 등장했다. CCTV 기본 기능은 기본, 문 열림·연기·일산화탄소 감지, 온습도 확인까지 가능하다. 여기에 외부 침입자가 CCTV를 훼손하더라도 영상이 클라우드에 저장돼 증거 확보도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같은 기능이 담긴 신개념 CCTV ‘T 뷰 센스(T view sense)’를 20일 출시했다.

20일 SK텔레콤에 따르면,  ‘T 뷰 센스’는 고화질 카메라와 이동형 센서 패키지로 구성돼 필요한 곳에 간단히 부착하면 와이파이로 연결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T 뷰 센스에 장착된 화각 135°의 카메라가 넓은 공간을 한 번에 포착해, 회전 시 일정 각도를 놓치게 되는 경우를 미연에 방지해준다. 또한, 카메라가 찍는 장소 중 일부 공간을 임의로 지정해 놓고 해당 위치에 움직이는 물체가 감지되면 이를 문자로 알려주는 침입탐지 기능도 탑재됐다.

  
‘T 뷰 센스’는 타인에 의한 영상훼손 가능성도 방지됐다. 일반적으로 현재 판매되는 대다수 CCTV 제품들은 촬영 영상을 카메라 내 메모리에 보관하거나, 특정 상황에만 클라우드 서버에 영상을 저장하는 탓에 탑재된 메모리가 없어질 경우 영상 확인이 어려울 수 있다.

그러나 ‘T 뷰 센스’는 와이파이(WiFi)로 연결돼 200만 화소(Full HD급)로 촬영된 동영상을 SK텔레콤의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해 침입자가 증거를 없애기 위해 CCTV를 가져가더라도 CCTV 훼손 시점까지의 영상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상이 저장될 클라우드 서버는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적용해 안전한 영상 보관이 가능하며, 고객이 일정기간 영상을 보관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24시간이 지난 영상은 삭제된다. 또한, ‘T 뷰 센스’는 와이파이 단절 시를 대비 12시간 정도의 촬영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내장 메모리(5G)를 탑재하고 있으며, 외장 메모리 형태로 32G를 추가할 수 있어 최대 37G까지 카메라에 저장이 가능하다.

▲ CCTV ‘T 뷰 센스(T view sense)’/ 사진:SK텔레콤

‘T뷰 센스’의 5종 센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패키지로 제공되는 센서는 ▲동작감지 ▲연기감지 ▲문 열림 감지 ▲일산화탄소 감지 ▲온·습도 확인의 5종이다. 각 센서와 카메라의 침입감지 기능은 이상 상황 발생 시 알람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해 굳이 CCTV를 계속 보고 있지 않아도, ‘T 뷰 센스’ 감지 공간의 상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T 뷰 센스’ 카메라와 5종 센서는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서비스 가입 및 개인설정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앱에서도 실시간 카메라 영상 확인과 녹화 영상 재생 및 각 센서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T view sense’를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