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사무실전화 이용…업무효율 증대, 사생활 보호동 가능

▲ KT가 임직원 휴대전화 하나면 언제 어디서든 사무실 유선전화와 업무 PC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기업통신 서비스 ‘기업모바일전화’를 출시한다(사진:KT)

[컨슈머와이드 - 강진일 기자] KT는 임직원 휴대전화 하나면 언제 어디서든 사무실 유선전화와 업무 PC를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기업통신 서비스 ‘기업모바일전화’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KT 측에 따르면, ‘기업모바일전화’는 휴대전화 및 사무실 전화, 기업 메신저 등을 다양한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과 더불어 회사와 임직원의 통신비 절감 효과를 준다. 

‘기업모바일전화’의 기능을 살펴보면, 우선 스마트폰을 통해 사무실 유선전화번호로 수신∙발신이 가능하다. 임직원이 ‘기업모바일전화’ 앱 설치를 하고  해당 앱 실행 후 전화를 걸면 상대방에게는 사무실 전화번호로 발신 표시되고 사무실로 걸려오는 전화도 휴대전화로 ‘사무실로 온 전화’라고 표시되며 수신된다. 그 외에도 내선통화∙돌려주기∙그룹통화 등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통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또, 거래처 등 외부인에게 개인 휴대전화 노출 없이 업무 통화를 할 수 있어 사생활 보호도 가능하며, 퇴근 후, 휴가 시 앱을 OFF 상태로 설정하면 사무실 유선전화와 연결이 끊겨 업무로부터 자유로와질 수 있다.

더불어 ‘기업모바일전화’로  단체채팅, 조직도, 게시판 등 기능을 포함한 임직원 전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패드, PC 등 다양한 단말을 통해 부서별 채팅창을 만들어 실시간 업무 소통을 진행하거나 외부에서도 조직도로 검색해 내부 직원과 내선통화 혹은 메신저로 대화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기존 메신저 서비스와 다르게 기업 내 관리자가 전용 포탈을 통해 워크마크 표시, 복사∙캡쳐∙다운로드 금지 등을 설정할 수 있어 단체채팅 등에서 오고 가는 기업 정보 보호도 가능한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기업별 브랜드 정책에 맞춰 BI(Brand Identity) 노출 및 맞춤형 UI 제공으로 우리 회사 전용 커뮤니케이션 앱을 제공한다.

‘기업모바일전화’서비스는 임직원 1명당 월 3300원(부가세포함)에 제공되며, 임직원이 KT 모바일 가입자인 경우 11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KT는 ‘기업모바일전화’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말까지 가입하는 기업고객에게 3개월 무료 사용, 월 2200원 지속 할인을 제공한다.

KT 박현진 유무선사업본부장은 “KT는 지난해 ‘기업전용 LTE’ 출시에 이어 기업과 구성원 모두에게 업무환경개선 및 비용절감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의 오피스 서비스인 ‘기업모바일전화’를 출시했다”며 “가정과 개인고객이 이용하는 유무선 서비스뿐 만 아니라 차별화된 기업 특화 통신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