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페, 각질제거·피부컨디션 회복·자외선차단 등 중요

▲ 각질제거·피부컨디션 회복·자외선차단 등 가을철 피부관리만 잘해도 장동건 피부 가질 수 있다.(사진출처: 아이오페)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날씨가 쌀쌀해졌다. 구르밍족에게는 치명적이다. 이런 날씨에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하면 피부는 건조함과 충분하지 않은 영양 공급으로 힘없이 처지고 각질층이 하얗게 부각되는 버짐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국내 남성화장품 1등 브랜드인 아이오페를 통해 이상적인 피부 관리법을 들어봤다.

아이오페가 구르밍족의 가을철 피부관리 첫 번째 포인트로 제시한 것은 각질제거다. 아이오페는 급격히 변하는 온도에 피부가 날카롭게 곤두서 있는 가을에는 이를 다독여줄 단계가 필요하다며 특히 남성의 경우 여성 피부에 비해 피부 결이 매끈하지 않고 모공의 크기 또한 크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피부 컨디션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각질제거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자극적이지 않은 성분의 필링 제품으로 일주일에 1~2회 각질제거를 해주어 피부 결의 상태를 일정하게 유지 시켜주는 것이 좋다. 저자극 성분의 필링 제품을 얼굴에 도포하고 약 1분간 기다린 뒤, 부드럽게 얼굴을 마사지해주면서 각질을 제거한다. 상대적으로 피부가 두꺼운 볼, 움푹 패여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콧방울, 면도로 인해 금세 거칠어지는 턱을 중심으로 3~5분간 충분히 문지른 후 미온수로 세안하는 것이 좋다.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찬물로 헹궈 내면 모공을 수축시켜 탱탱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는 설이 있는데 이는 옳지 않다. 모공은 열리거나 닫히는 것이 아니므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기 위해서는 세안 처음부터 끝까지 물의 온도를 미지근하게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아이오페가 2단계로 강조한 것이 피부 컨디션 회복하기다. 이때 사용할 화장품은 부스팅 에센스다. 아이오페는 각질 제거 후에는 자극을 받아 다소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드럽게 정돈시키는 단계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2단계 관리방법은 애프터 쉐이브와 스킨 기능이 함유된 피부 컨디셔닝 에센스를 솜에 묻혀 피부 결을 따라 닦아내면서 미세하게 남아 있는 각질을 제거하고, 충분한 수분 공급과 함께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주면 다음 단계 제품의 흡수를 돕는다. 한결 매끈해진 피부에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주는데, 여러 가지 제품을 바르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남성의 경우 한 번에 스킨 케어를 해결해 주는 올인원 아이템을 사용하면 간편하게 촉촉하면서도 투명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아이오페가 제안한 마지막 피부관리 포인트는 자외선 차단이다. 이 부분은 4계절 내내 강조해야 할만큼 중요하다. 아이오페는 가을은 한 여름에 비하면 자외선 지수가 약해지긴 하지만, 선선한 바람과 화창한 날씨에 이끌려 바깥 나들이가 그 어느 때보다 많아지는 계절이다. 날씨가 한 풀 꺾였다고 피부를 그대로 자외선에 노출시키면 쉽게 손상되고, 손상된 피부는 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가을은 자외선 차단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이오페가 제안한 이상적인 자외선 차단 방법은 올인원 제품이나 자외선 차단제 기능이 들어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남성의 경우 스킨 로션을 바르듯 매일같이 자외선 차단을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때는 보습력을 가지고 있어 스킨 케어의 기능을 하면서도 자외선차단 기능을 갖춘 컬러 크림 제품이나, 사용과 휴대가 간편한 쿠션 선블록으로 3~4시간에 한 번씩 덧발라 주면 자외선 차단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만 제대로 해주면 피부 나이가 15년 젊어질 수 있다.

이와 관련, 아이오페 관계자는 “급격한 기온 차로 피부가 망가지기 쉬운 계절이 돌아왔다”며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앞서 밝힌 방법으로 지금부터 꾸준히 관리 한다면 올 겨울을 피부 고민 없이 무사히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