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불고기 브라더스’▲ 19일 ‘함소아 홍삼 패키지’▲20일 ‘속초 홍게’ ▲23일 ‘굴비家 영광 법성포 굴비’ 등 선봬

▲롯데닷컴이 설을 앞두고 ‘생생샵(#)’을 통해 설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롯데닷컴)

[컨슈머와이드 - 강진일 기자] 롯데닷컴이 설을 앞두고 ‘생생샵(#)’을 통해 설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대표상품은 ▲18일 ‘불고기 브라더스’▲ 19일 ‘함소아 홍삼 패키지’▲20일 ‘속초 홍게’ ▲23일 ‘굴비家 영광 법성포 굴비’ 등이다.

롯데닷컴의 ‘생생샵’은 전문 쇼핑플래너가 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비디오 커머스’ 방식의 특화 매장이다. 롯데닷컴 모바일앱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는 생생샵은  상품을 단순히 이미지와 텍스트로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영상을 통해 상세하게 설명한다.  또한 소비자가 궁금해 하는 부분을 쇼핑플래너가 직접 시연하고, 또 생방송 중에 받은 질문에 대해 답변을 하기 때문에 보다 생생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닷컴은 고객들이 명절음식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명절 관련 상품을 생생샵을 통해 선보인다. 먼저 18일 ‘불고기 브라더스’편에서는 불고기 브라더스 매장에서 조리사가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고 직접 요리하는 과정을 선보인다. 생방송을 보면서 고객은 조리 과정에서 주의할 점도 배울 수 있다. 시연 후에는 직접 요리한 제품을 맛 보면서 생생샵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예정이다. 대표상품은 서울식불고기, 전통소불고기, 송아지갈비찜 등 총 3가지 팩으로 구성된 ‘불고기 브라더스 특선 선물세트(총6팩, 3만7810원)다.

이어 오는 23일 선보일 ‘굴비家 영광법성포굴비’편에서는 굴비구이, 찜 등 소비자들이 명절에 즐겨 찾는 굴비 요리를 준비해 굴비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을 공개한다. 대표상품으로 '굴비家 영광 법성포 굴비세트 9호(굴비10미, 4만 9000원)’이다. 길이 20cm 내외, 900g 크기의 굴비들로만 엄선해 구성했다.

롯데닷컴 모바일앱 검색창에서 ‘생생샵’ 또는 ‘생생#’ 키워드로 검색하면 해당 매장으로 바로 연결된다. 생방송은 평일 오후 4시부터 5시 사이에 진행된다.

롯데닷컴 마케팅운영팀 양혁재 책임은 “온라인으로 식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좋은 품질에 대한 니즈가 큰 것으로 파악, 상품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선보이기로 했다”며, “특히 명절의 경우 생생샵은 여러모로 유용한 구매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닷컴은  설 명절 식품 선물을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10%에 상응하는 금액을 L.POINT(최대 300만 L.POINT)로 가 지급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