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관리비, 옵션, 교통, 편의시설 등 지역평균 값 대비 관심매물 점수제시해 방찾기에 도움 줘

▲ 다방(스테이션3)은 사용자들의 방 찾기에 도움을 주기위해 합리적인 주거지 선택의 기준을 제시할 신개념 매물 분석 시스템 ‘다방면 스코어’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다방)

[컨슈머와이드 - 강진일 기자] 다방(스테이션3)은 사용자들의 방 찾기에 도움을 주기위해 합리적인 주거지 선택의 기준을 제시할 신개념 매물 분석 시스템 ‘다방면 스코어’를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다방측에 따르면, ‘다방면 스코어’는 다방에 등록된 매물의 가격, 관리비, 옵션, 교통, 편의시설 등을 5가지 항목으로 분석해  지역평균 점수을 낸 후 개별 매물에 대해 지역 평균 점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그래프와 함께 점수로 제시하는 시스템이다.

각 매물의 점수는 지역 평균 점수 대비 매물 점수의 상대 값(백분율)에 따라 ▲Excellent(지금 당장 계약하세요!)▲Great(꼭 한번 봐야 할 방)▲Good(가격 대비 괜찮은 방)▲Not Bad(이 동네는 보통 이정도)▲So So(꼼꼼히 따져보세요!) 등으로 매겨진다.

다방 관계자는 이 시스템을 소개하며 사용자들이 각 매물별로 자신이 중시하는 항목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게 돼 주거지 선택에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점을 특징으로 꼽았다.

스테이션3 박성민 사업본부장은 “다방면 스코어는 다방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매물에 대한 보다 객관적인 정보를 드리는 새로운 매물 지수 서비스”라며 “다방면 스코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향후 주거지 선택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