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앱 네비게이션 서비스 음성검색 기능 추가

▲  네이버지도 어플리케이션내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음성 검색 기능이 탑재됐다. (사진출처: 네이버)

[컨슈머와이드-김하경 기자] 네이버지도 어플리케이션내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음성 검색 기능이 탑재됐다. 음성검색 기능으로 더 편리하게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20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번에 추가된 음성검색 기능에는 파파고 등에 적용된 네이버 음성인식 기술이 활용됐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도앱 내 내비게이션 기능을 추가했다. 이에 지도앱에서 이용자들이 장소검색에서부터 지역정보 확인, 실시간 길안내까지 모두 단 하나의 앱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정보가 제공된다.

음성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용자들이 네이버 지도앱 내비게이션에서 목적지 입력창에 표기된 마이크 모양을 터치하고 목적지를 말하면 된다.

앞으로 네이버는 차량 내부 환경에서의 내비게이션의 음성검색 품질을 강화하는 등 내비게이션 이용 환경을 지속 개선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 지도앱은 연말을 맞아 내비게이션 이용자들에게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지도앱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3Km이상의 실시간 경로안내를 받은 이용자들을 대상이다. 이들 중 3000명을 추첨해 네이버 페이 5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후기를 남기는 이들 중 총 101명에게 별도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가 제공된다. 1명에게 100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100명에게는 5만 포인트가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네이버 로그인 후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 된다. 네이버는 참여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해 오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