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컨시어지 서비스, 현지 전문가 등과 24시간 실시간 대화 가능. 돌발 상황 해결에도 나서

▲ 인터파크투어가 해외 자유여행자들을 위한 신개념 서비스 ‘여행톡집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인터파크투어가 해외 자유여행자들을 위한 신개념 서비스 ‘여행톡집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실시간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출국부터 귀국까지 여행 중 생생한 관광정보는 물론 필요한 모든 도움을 제공해주는 여행 컨시어지 서비스다.

여행톡집사는 현지전문가와 인터파크투어 관리자, 같은 곳을 여행하는 자유여행자들과 365일 24시간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다. 현지전문가는 현지 날씨, 교통, 관광, 쇼핑, 음식점 추천 등 여행객의 질문에 적절한 정보를 찾아 알려준다. 또한 여행객의 상황에 알맞은 정보를 즉시 제공해 돌발상황을 해결해주는 일도 가능하다.

가령 “지금 세일하는 아울렛은 어디인가요?”, “현지 음식이 입에 안맞아요, 한국인을 위한 음식점을 알고싶어요” 등을 문의하면 현지 전문가 및 인터파크투어 관리자가 적시에 가이드를 제시해준다. 길을 잃어버렸을 때 도시 여행톡방에 내 위치 전송을 하면 바로 최적의 길을 안내받을 수도 있다.

특히 여행톡집사는 같은 곳을 여행하는 자유여행자들간의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여행톡집사에서는 인터넷을 검색해서 나오는 획일화된 정보가 아닌 실제 여행을 하고 있는 여행자들이 직접 경험하고 전하는 현실적인 정보가 공유된다. 실시간으로 의견 교류가 가능해 최신 정보를 얻기에도 용이하며, 인터파크투어 예약정보가 있는 회원만 참여 가능하도록 설정해 신뢰성 확보에 나섰다.

여행톡집사 이용방법은 먼저 인터파크투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여행톡집사 도시별 여행톡방으로 접속하면 된다. 인터파크투어의 항공· 해외호텔·항공+호텔·자유여행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 한해 출국일부터 귀국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방콕, 싱가포르, 파리 등 자유여행객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11개 도시를 오픈했으며, 점차 세계 주요 도시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인터파크투어 박진영 대표는 “개별자유여행으로 여행 패턴이 바뀌면서 여행에도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을 도와주는 컨시어지 서비스 필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이에 인터파크투어는 신개념 고객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자유여행객들의 편의를 더하고자 이번 ‘여행톡집사’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터파크투어는 여행사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여행 포털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