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12일 400여명 참석, 사업평가와 신체활동발표회 겸한 운동회 열어

[컨슈머와이드 - 강진일 기자] 서울시는  오는 12일 ‘제1회 무브 키즈(MOVE KIDS) 건강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앞서 각 17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아동비만예방과 건강증진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교사 400여명이 대상이다.

▲ 서울시는  오는 12일 ‘제1회 무브 키즈(MOVE KIDS) 건강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출처:국가건강정보포털)

 ‘무브 키즈 건강운동회’는 오는 12일 10시부터 KBS스포츠월드에서 열리며 사업 평가회의를 겸해 우수기관 표창, 신체활동 프로그램 발표회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 측에 따르면  운동회는 그 간 모든 참여기관에서 공통적으로 실시한 ‘하루 5분 줄넘기하기’를 뽐내는 ‘줄넘기 왕 콘테스트’, 참여자 간 협동심을 발휘하는 ‘4인 5각 달리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참가자들이 다양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비만아동들이 꺼려하는 신체활동에 대한 긍정적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신체활동 프로그램 발표회'는  지난 4월부터  '비만예방 프로그램'에서 배운 치어리딩, 태권체조, 음악줄넘기 등도 선보인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평생의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하는 아동시기의 비만예방은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취약계층 아동의 비만예방 사업을 다양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