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미디어 대상 새 스마트폰 공개행사 초청장 발송...픽셀과 픽셀XL 2종

▲ 구글이 새로운 스마트폰을 공개 할 전망이다.(사진 출처 : Bloomberg site)

[컨슈머와이드-김하경 기자] 구글이 새로운 스마트폰을 공개 할 전망이다. 구글은 내달 4일 전략폰과 태블릿 등을 선보이기 위한 초청장을 주요 미디어에 발송한 것으로 전해졌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의 주요외신에 따르면, 구글은 새로운 스마트폰을 소개하기 위한 행사 초청장을 발송하고 직접 설계한 레퍼런스폰 픽셀과 스마트 스피커 구글홈을 선보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가상현실 헤드셋 드림VR, 4K 크롬캐스트도 발표 할 것으로 전해졌다다.

구글의 이날 초점은 새브랜드의 레퍼런스폰인 5인치 모델 픽셀과 5.5인치 모델픽셀XL의 발표에 맞춰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 구글은 넥서스 브랜드로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하지만 이렇게 내놓은 휴대폰이 제조사마다 플랫폼과 모바일앱의 차이가 났다. 이런 문제로 구글의 설계대로 제작된 픽셀폰을 공급 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구글이 공개 할 새 스마트폰은 대만의 제조업체 HTC가 제작해 '픽셀'이라는 이름으로 새로 탄생해 픽셀과 픽셀XL 2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시갸격은 649달러(약 73만원)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